글번호 : 186707854
작성일 : 24.06.08 | 조회수 : 219
2024-1 논문최종심사가 아래와 같이 실시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4년도 1학기 논문최종심사
2024.06.19. (수)
성명
트랙
연구제목
지도
심사
6.19 (수)
장소
오제훈
논문
영어 학습개선이 필요한 중학생의 학습경험에 대한 질적연구
임현우
김해동
이준규
4:00 – 4:20
교수회관
강연실
이효진
한국의 영어 교과서 개발자와 현장 및 예비 영어 교사의 세계 영어 인식과 태도 연구
4:20 – 4:40
이유진
한국, 말레이시아 성인 학습자의 세계영어에 대한 태도 및 인식 비교 연구
4:40 – 5:00
강민지
연구보고서
애니메이션 영화 활용 듣기지도가 중학생 영어학습자의 듣기학습과
교수자 인식에 미치는 효과
이윤주
5:00 – 5:20
정하은
중도입국청소년 대상 멘토링을 통한 영어 학습동기 영향 사례 연구
5:20 – 5:40
김채현
중학교 1,2,3학년의 영어교과서에서의 다문화 요소 분석과 예비교사들의 인식
5:40 – 6:00
조서아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CEFR과의 연계성과 비교 연구
6:00 – 6:20
문수현
분산학습과 몰입학습이 초등학생의 영어 연어 학습에 미치는 효과
6:20 – 6:40
송햇빛
교실 밖 디지털 영어학습과 외국어 학습 즐거움이
교실 내 영어 의사소통의지에 미치는 영향
6:40 – 7:00
이평화
한국 EFL 중, 고등 학습자의 영어 의사소통 의지(WTC),
자기효능감 및 영어 학습몰입의 상관관계
7:00 – 7:20
이민희
AI 활용 영어 말하기 학습에서 오류 수정 피드백에 대한 학습자 인식:
말하기 능력을 고려하여
7:20 – 7:40
김규원
영어 학습에서 생성형 AI 기술수용과 그릿(Grit) 및 제 2언어
동기적 자아의 관계
7:40 – 8:00
BREAK
백인영
유튜브 영상을 활용한 영어 학습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장르, 자기주도학습과 학습만족도 중심으로
8:20 – 8:40
정민규
2011~2024년도 공무원 7급, 9급 채용 영어시험의 어휘 정교성 분석
8:40 – 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