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현장 역량 강화 특강프로그램이 10월부터 시작되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e-class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금년에도 우수 현장 교사 및 현장교육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특강을 구성하였으며 교과 수업 과제와 연결하여 비교과교육과 교과교육의 연계성을 확보하였다.
차수 | 제목 | 특강 강사 |
1 | 고교학점제를 대비하는 현장 학교의 고민과 대응-인천신현고 | 김호진(인천신현고) |
2 |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신광여고 | 유서정(신광여고) |
3 | 학력 인정 공립대안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경기새울학교 | 이만주(경기새울학교) |
4 |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한 생활지도 사례-덕양중학교 | 이경탁(덕양중) |
5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민주시민교육 | 남미자(경기도교육연구원) |
6 | 코로나19와 온라인수업, 한 교사의 응전 | 김진우(세종과학고) |
7 | 다가온 미래교육: 서울미래학교 창덕여중 수업 운영 사례 | 이은상(창덕여중) |
8 | 마을교육공동체 : 학교의 울타리 넘나드는 교육 | 서우철(경기도교육청) |
9 | 진로교육(1) : 진로 탐색과 자존감 회복 | 안태일(화수고) |
10 | 진로교육(2) : 사회 변화 읽기와 진로 탐색 | 안태일(화수고) |
11 | 전문상담교사가 마주하는 최근 청소년의 정신건강 | 권효진(대청중) |
12 | 슬기로운 상담교사 생활 | 권효진(대청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