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학회정보

location  l  학과정보  l  학회정보

글번호 : 94318986

작성일 : 17.07.19 | 조회수 : 353

제목 :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제27차 국제학술대회 안내 글쓴이 : 정해권
첨부파일 첨부파일: 27차 학술대회 프로그램.pdf

국제한국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에서는 2017년 8월 5일(토) ~ 6일(일)에 “한국어교실에서의 상호문화 관점의 실천”을 주제로 제27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언어를 가르치는 것은 문화를 가르치는 것”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문화 교육은 외국어교육학 분야에서 가장 포괄적이고도 중요한 연구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교육학에서 문화 교육의 중요성은 일찍부터 인식되어 왔으나 그에 대한 본질적인 논의는 다소 미진한 편입니다. 이에 국제한국어교육학회에서는 한국어교실에서의 문화 교육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펼치는 장을 마련해 보고자, "한국어교실에서의 상호문화 관점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제27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문화 교육 분야의 권위자이신 Claire Kramcsh(UC Berkeley) 교수의 주제 특강을 비롯하여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의 주제 발표 및 토론과 50여 편에 이르는 개인 발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한국어교육에서의 문화 교육에 대해 의미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7월
  국제한국어교육학회
  회장 이동은
  
▶ 일시: 2017년 8월 5일(토) ~ 8월 6일(일), 9:30~17:00
▶ 장소: 경희대학교 크라운관, 청운관
▶ 주제: 한국어교실에서의 상호문화 관점의 실천 
(Practice of Mutual Cultural Viewpoint in Korean Language Classroom)
▷ 등록비: 회원 30,000원 / 비회원 35,000원 (발표 자료집과 점심 식사를 제공합니다.)

 

국제한국어교육학회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http://www.iakle.com
전자우편: office@iakle.com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