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br><br>

학사공지

 

사공지

글번호 : 121651557

작성일 : 19.05.16 | 조회수 : 2136

제목 : [공지] ★필독★ 19-2학기 교과과정 개정 사항(2019.7.10최종 업데이트) 글쓴이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9-2학기부터 적용되는 교과과정 개정 사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언론정보전공>

 

1. '언론정보읽기와쓰기'(4학년, 전공선택) 과목이 신설됐습니다.

2. '뉴스미디어스타트업'(3학년, 전공선택) 과목이 신설됐습니다.

 

3. '비주얼저널리즘' 과목이 '영상저널리즘' 과목으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4. '뉴스리터러시' 과목이 '디지털뉴스리터러시' 과목으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방송영상뉴미디어전공>

 

1. '영상예술정책및산업이슈' 과목이 폐지됐습니다.

2. '뉴미디어의이해' 과목이 폐지됐습니다.


3. '콘텐츠리터러시' 과목이 신설됐습니다.

 

4. '방송콘텐츠론' 과목을 '콘텐츠리터러시'로 과목명 변경을 하려고 하였으나 과목명 변경 없이 그대로 존속시키기로 하고, 대신 '콘텐츠리터러시' 과목을 신설했습니다.(방송콘텐츠론을 재수강 하려고 했던 학생들은 그대로 방송콘텐츠론을 재수강하시면 된다는 뜻입니다.)

5. '대중음악의이해' 과목이 '대중예술과공연의이해' 과목으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6. '온라인데이터커뮤니케이션2' 과목이 '빅데이터분석' 과목으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7. '뉴미디어테크놀로지' 과목이 전공선택에서 전공필수로 변경됐습니다.(단, 이것은 19학번을 포함한 그 이후의 학번에게만 적용됩니다. 즉 19학번 및 그 이후의 학번들에게는 뉴미디어테크놀로지가 전공필수 과목이지만 18학번부터 그 이전 학번들에게는 전공선택입니다.)


8. '네트워크사회와인간' 과목이 전공필수에서 전공선택으로 변경됐습니다.(단, 이것은 19학번을 포함한 그 이후의 학번에게만 적용됩니다. 즉 18학번을 포함한 그 이전 학번들에게는 네트워크사회와인간이 여전히 전공필수 과목이고, 19학번 및 그 이후의 학번에게는 전공선택 과목입니다.)


9. 기존에는 텔레비전제작(1)과 (2)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1)이 폐지되고 텔레비전제작(2)가 '텔레비전제작' 이라는 과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광고PR브랜딩전공>


1.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과목이 '문화와소비자행동'으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2. '브랜드커뮤니케이션캠페인' 과목이 '브랜드사례연구'로 변경됐습니다.(과목명 변경)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