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학과 소개

세계화, 정보화, 지방화, 민영화 추세에 적절히 대응하여 정치, 행정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과 기술을 연마함으로써 장차 유능한 행정가, 내지 학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정학과. 종합학문, 실천학문, 변화 관리학문으로서의 포괄적 전문성을 지니는 행정학은 다양한 가치를 전문 교과과정에서 실현하고 있으며 창의적 기획 관리능력, 합리적문제 해결능력, 능동적 변화 대응능력, 견실한 업무 수행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바람직한 길잡이가 되고있다.

주요 커리큘럼

조사방법론, 정책학개론, 행정계량분석, 행정학개론, 행정조직론, 재무행정론, 정책분석론, 정책평가론, 인사행정론, 조직행태론, 정책학영강, 행정법, 공공감사론, 비교행정론, 정부와 기업관계론, 행정학영강, 전자정부론, 정부규제론, 한국행정론, 관료제론, 지방정부론, 행정관리론, 행정문화론 등

졸업 후 진로

행정학과 출신들은 실천적이고 융합적인 학문인 행정학을 통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습득하여 잠재력을 발굴, 발휘하고 있다. 현재까지 2200여명의 학사, 200여명의 석사, 50여명의 박사를 배출한 바 있으며, 150여명의 학자가 전국의 대학 및 연구소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1980년대 이후에만도 100여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5급 공채(행정고시)에 합격하였으며, 정관계, 재계, 법조계, 언론계 등 다앙햔 분야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위 치 전화번호/FAX02-2173-2313
컨텐츠담당자행정학과관련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