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close
top
<br>
 

top

소개

위원회

연구윤리위원회

Office of Information Systems > 연구산학협력단 소개 > 위원회
  연구윤리부정행위 및 연구비 유용·부적정 집행을 신고하는 곳입니다. (본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필수)
  보내주신 신고사항 및 신고인에 대한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오니 안심하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접수된 내용은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고대상 --

1. 연구부정행위 : 연구의 제안, 연구의 수행, 연구결과의 보고 및 발표 등에서 행하여진 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 저자 표시, 부당한 중복게재 행위 등)

 

▣ 부정행위 제보 및 접수

- 제보자는 연구관련 부정행위를 실명으로 제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구과제명 또는 논문명, 구체적인 부정행위의 내용과 증거를 포함하여 익명으로 제보할 경우, 이를 실명 제보에 준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제보시에는 구체적인 내용과 정확한 사실에 기초한 증거자료를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타인에 대한 욕설, 근거없는 비판,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 본 위원회의 운영 취지와 무관한 제보사항은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구부정행위 제보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을 경우에는 제보자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청할 수 있고, 자료의 충분한 보완이 이루어진 경우 정식 제보로 처리합니다.

- 제보 내용이 허위인 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신고한 제보자는 보호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연구부정행위 신고
cre@hufs.ac.kr

 

 

2. 연구비 유용 및 부적정 집행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