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영대학소개 > 비전 및 교육목표

경영대학소개

비전 및 교육목표

 

경영대학 비전 및 미션
경영대학의 비전과 미션은 2009년 1월에 설정된 것으로 본교의 외국어 및 외국학 분야의 강점을 경영학 프로그램에 접목하여 국내 최고의 글로벌 전문 경영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는 2007년 4월 개교기념일에 선포된 「외대비전 2016」 에 담겨진 글로벌화 및 특성화 전략과 맥을 같이하는 것으로서 경영학부가 향후 경영대학 승격과 함께 본교 발전의 중심축이 될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우리 대학교의 비전인 「세계화를 선도하는 국내 제1의 글로벌대학」 과의 연계 속에서 아래와 같은 비전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은 「창의적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혁신적 경영대학」 라는 비전을 지향한다.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는 경영전문지식, 창의성, 윤리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한다」 라는 미션을 수행한다.
글로벌 경영대학 전략영역
비전 : 창의적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혁신적 경영대학
Innovative Business school that Educates Creative Global Leaders
미션 : 우리는 경영전문지식, 창의성, 윤리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한다.
We educate Leaders with Management Expertise, Creativity, and Ethics
「우리는 경영전문지식, 창의성, 윤리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한다」 라는 미션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구체적인 미션으로 설명된다.
  • 최신의 경영이론 뿐만 아니라 “경영 실무+어학/어문학+지역학”의 차별화 된 경영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전 세계 각 나라의 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글로벌 경영자를 양성한다.
  •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과 전문 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영환경이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한다.
  •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준에서도 인정되는 수준의 윤리적 사고방식과 원칙 중시의 경영철학을 형성시켜주는 최적의 윤리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윤리적 사고방식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한다.
경영대학은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 다섯 가지의 핵심교육목표를 설정하였다.
본교 경영분야 교육은 창의적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탁월한 경영지식/역량 교육, 글로벌지식/커뮤니케이션 역량 교육, 창의적 역량 교육, 글로벌 수준의 윤리성 교육, 리더십역량 교육 등의 5개 기본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교육목표
1) 탁월한 경영지식/역량 교육
2) 글로벌지식/커뮤니케이션 역량 교육
3) 창의적 역량 교육
4) 글로벌 수준의 윤리성 교육
5) 리더십역량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