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수진 > 교수소개
자기소개
일년 내내 다이어트를 하면서 더운 여름에는 다이어트 콜라 대신에 탄산수를 즐겨 마시고 추운 겨울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대신하여 검은콩 두유를 만끽하는 건강을 추구하는 교수
학력
미국 사라큐스대 경영대학 계량마케팅 전공 Ph.D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영대학 경영과학전공 MBA 서강대 경제학과 BA
유해화학물질사고 환경피해 예방 및 관리 기술개발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자문
위원, KISTEP
루머, 브랜드 아우라, 수요예측, 예비타당성조사
"서비스 브랜드 애착의 형성 경로연구: 기업 및 종업원 고객관계향상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44권, 제1호, pp.103-128, 2015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태도 상황에서 성별 차이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42권, 제5호, pp.1349-1375, 2013
“원산지불일치 시 브랜드 선호 차이와 브랜드 편익 유형의 상호작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제24권, 제2호, pp. 47-70, 2013 “적립카드 유형과 조절적 초점이 소비자의 거래 커플링과 매몰비용 지각에 미치는 효과,” 한국경영과학회지, 제38권, 제1호, pp. 103-121, 2013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제23권, 제4호, pp. 287-308, 2012
연구보고서
광주천 도심하천 생태복원(지방하천정비)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6, KDI
공군 여의도부지 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3, KDI
국제원자력 기능인력 교육원 설립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103, KDI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기반 구축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1, KDI
"단일과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평가시 소비자 조절초점의 효과연구" 소비자 분야 통합학술대회, 2013.11.16
“서비스 기업에 있어서 종업원과 기업의 고객향상활동과 브랜드 애착 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통합학술발표대회, 2013. 5.11. “원산지 불일치 시 브랜드 선호 차이와 브랜드 편익 유형의 상호작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2012. 11.16.
2014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 학술연구 부문(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