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컴퓨터공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29년 이상 경영정보 컨설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인 오라클에서 19년째 재직 중에 있으며, 국내외 기업 대상 ICT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활용방안,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활용전략, 인공지능 활용전략,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솔루션 디자인 및 운영 전략 컨설팅 및 자문을 수행하여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더욱 민첩하고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선진 기술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 외대, KMAC 등에서 관련강의를 하고있고 미래창조과학부 등 정부공공기관에 IT정책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오라클의 핵심 사업 영역인 테크놀리지 사업부문, 어플리케이션 사업부문, 미들웨어 사업부문, Alliance & Channel 사업부문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경험을 가지고 있고 비즈니스 성과와 조직관리 능력을 입증 받아 한국오라클 최초 아시아퍼시픽 최고 밸류챔피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재 오라클에서 디지털비즈니스 전략담당 임원으로 사업전략 수립 및 사업 실행을 중심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오라클 공식대변인 및 오라클 메거진 컬럼리스트로 활동 중에 있다. 지식과 다양한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성과를 내는 방법을 잘 알고있는 디지털비즈니스 전문가이다.
• 시스템통합 사업자의 파트너십 전략과 고객관계요인이 시스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연구, 2014. 2
• IT서비스기업의 파트너십 활용 전략이 판매 성과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연구, 2012. 12
• 최종사용자컴퓨팅(EUC)의 성공요인, MIS연구, 1998. 10
학술대회 발표논문
• 스마트워크(Smart Work)환경이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2014. 12
•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세상”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2015. 05
• 시스템통합 사업자의 파트너십 전략과 고객관계요인이 시스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IT서비스 학회, 2013. 11
• A Model of Information System Quality: A System Integrator Perspective, Howard Civil Service International House, Taipei, Taiwan, ISBN: 978-1-922069-34-4, 2013. 10
• SI 산업에서 채널 파트너십 시점에 따른 성과, 경영학회 통합 학술대회, 2012. 8
• SI 채널 파트너간 세일즈 프로세스 결합의 단계적 효과, 지식산업 연합회 학술대회, 201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