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
<br><br>

HIMUN 소개

 

HIMUN 소개

HIMUN 개요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이 참여하여 직접 모의UN총회를 준비하는 범 대학적 외국어 학술 단체입니다.

HIMUN은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의 약자로서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의 공식 영문 명칭입니다. 한국외대 모의UN총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의UN단체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국제적인 학술 행사로 도약하고자 하는 취지를 살려 ‘HIMUN’이라는 영문 명칭과 로고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HIMUN은 ‘국제평화와 인류의 안전을 위한 자유, 평등, 박애’라는 국제연합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학술의 장으로 HIMUN 총회(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 General Assembly) 공개 프로그램을 해마다 열고 있습니다. HIMUN은 매년 정부 부처와 각종 국제기구, 연구원, 대사관, 기업 등의 후원 및 협찬을 받고 있으며, 정부 기관 장관에서부터 각국의 대사까지 사회 각 층의 분들의 관심과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하버드 대학교와 함께 ‘The 24th Session Harvard World MUN Seoul 2015’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HIMUN은 국제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MUN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HIMUN 특징

1. UN4MUN* 형식 사용
   *실제 UN총회 형식에 가장 가까운 모의UN총회 방식입니다.
2. 각 대표단의 자국 언어 발언
3. 한국어 및 UN 공식 6개 언어** 동시통역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중국어
4. 1,200명 관객을 대상으로 총회 공개 프로그램

올해도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HIMUN의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