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학부장 인사말

<br>

부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LD학부장 이기현 교수입니다.

저희 LD학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외교관 및 국제관계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외교사관학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학생을 모집하고자 최고의 장학금 혜택, 대학원 진학 특전, 글로벌 인턴쉽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전문인력 양성에 걸 맞는 명품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강점인 우수한 외국어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영어와 제2외국어에 능통할 수 있는 언어교육을 하고 있으며, 국제정치학, 경제학, 국제법 등 국제관계 분야의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의 국제전문 인력이 되기 위한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LD학부 학생들은 외교관 후보자 자격시험, 국제기구, 통역/국제대학원 진학 등의 분야에서 이미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학업 성과 뿐 아니라 모의 유엔, 해외봉사활동, 학술제 등 다양한 동아리, 세미나, 소모임 활동에서도 미래의 국제 전문인력의 소양과 자질을 맘껏 발휘하고 있습니다.

LD 학부 교수진들도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코자 최적의 교육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코자 노력 중입니다. 학생들과의 소통을 최고의 미덕으로 생각하고, 바쁜 연구와 강의일정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전직 외교부 대사 출신 등 외교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석좌, 초빙교수님으로 모시고 다양한 현장경험을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려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외교의 미래일꾼을 꿈꾸신다면,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선도학부이자 최고의 외교관 양성 프로그램 Language & Diplomacy 학부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Language & Diplomacy 학부장

이기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