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학부장 인사말

<br>

육과정

학부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Language&Diplomacy학부(전공)는 세계 최고 수준의 외교관 양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향후 우리의 국익과 글로벌 공동체를 수호할 국제 전문 인력 배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외국어교육을 기본으로 외교 관련 지식과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언어의 경우 영어는 물론 국제사회에서 활용되는 주요 외국어를 포함해 본교가 제공하는 45개 외국어를 접할 수 있으며, 융합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국제사회의 흐름에 부응해 국제정치학, 경제학, 국제법 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교육도 체계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 외교관으로서 필요한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각종 전공교양 및 실무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됩니다. 결국 언어와 외교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한국외대 Language&Diplomacy학부는 인문・사회과학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세계와 소통하는 인재를 키워 나갈 것입니다. 그것이 본 학부가 추구하는 궁극의 교육목표입니다.

프로그램

HONOUR SCHOOL: University 속의 Grandes Ecoles

LD학부는 한국외대의 특징과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발전시킨 신개념 모집 단위입니다. 옥스퍼드대학 내의 Honour School, 소르본대학 내의 Grandes Ecoles(CELSA)처럼 최고의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외교관 양성 맞춤형 ‘외교사관학교’

국제무대에서 고급 외교관으로 활약하고 싶어 하는 국내 최고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최고의 엘리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대한민국 외교의 꽃을 피워갈 것입니다. 한국외대 LD학부는 많은 교사, 학부모, 수험생들의 관심 속에 국가와 대학의 새로운 인재 공급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입니다.

‘언어+외교’, 한국외대의 감정을 특화한 융복합 교육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인정한 바 있는 국내 최고의 외국어 교육, 전통적으로 외교・통상 분야에 강세를 보였던 한국외대의 학문적 특성, 외교부 내의 강력한 동문파워, 국내 제1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등을 총적으로 집약한 융복합 교육을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