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 대학소개 메뉴
  • 학부소개 메뉴
  • 커뮤니티 메뉴

 
학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소개 

외국어 스킬과 전문 IT 능력을 갖춘 글로벌 공학도를 양성하는 공과대학

한국외국어대학교 공과대학은 IT(Information Technology)에 특화된 5대 학과와 글로벌IT연계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국제 활동 경험과 풍부한 산업체 현장 경험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전문적인 IT지식을 겸비한 글로벌 고급 인재를 양성합니다

 

컴퓨터/전자공학부터 경영공학까지
공과대학은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디지털정보공학, 산업경영공학 등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학과는 많은 논문과 프로젝트를 수행하시는 교수진을 보유하여, 각종 대학평가에서 그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컴퓨터 공학과는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 미래 지향적 안목 및 협동 능력을 겸비하면서 산업현장에서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할 컴퓨터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자공학과는 차별화된 외국어 교육과 체계적이고 특화된 이론 및 설계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반도체 회로설계 능력을 갖춘 통신시스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정보공학과는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의 융합학과로 하드웨어능력과 소프트웨어능력을 모두 갖추어 두 분야의 시너지 효과를 가진 미래형 IT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공학과는 정보통신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응용하여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현장에 적용할 줄 알며, 세계화 소양을 겸비한 IT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산업경영공학과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효율적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에 관한 공학적 지식은 물론 경영혁신에 필요한 종합적 사고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IT 연계전공

    - 외국인 전임강사 초빙을 통한 전과목 영어강의!
    - 7+1제도를 통해 8학기 중 한 학기는 해외 대학에서 학점 취득 가능!
    - 종합대학으로서의 다양한 전공선택 기회 및 경쟁력 있는 학제 운용!
    - 내.외국인 학생들과의 공동 학습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제고!
    - 산업체 수요 지향형 교과과정, 실험.실습 위주의 교육, 인턴. 멘토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중심교육으로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

location Home > 학과소개 > 대학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