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FS
전체메뉴

사업단소개

사말

AI 시대를 개척하는 글로벌 융합 전문가 양성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SW 교육체계를 전면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대학은 2019년에 사업에 선발되어 2022년까지 4년간 정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이루어지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은 휴대폰이나 자율주행차와 같은 산업 기술 발전 이외에도 자동 번역이나 빅데이터 분석 등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교육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필요한데, SW 중심대학 사업은 대학에서 SW 교육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AI 시대를 개척하는 글로벌 융합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사업 운영 목표로 합니다. 우선 SW 전공 교육체계를 AI 인력 양성에 맞추어 강화하고, SW 산업 현장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조성합니다. 인턴십과 산학 프로젝트 체험, 기술 영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SW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모든 학생들에게 기초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 교육은 학생들이 SW와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을 갖추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타 전공 학생들이 SW 융합인력으로 성장할 기회도 있습니다. AI 융합전공, 융복합 SW 전공, 그리고 언어와 공학 융합 전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 전공과 ELLT, GBT와 같이 SW 융합 교육을 지향하는 교육체계를 통해 창의성 있는 융합인력이 양성될 것입니다.

자동 번역 소프트웨어들이 확산되는 AI 시대에 외국어 교육 체계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외국학과 SW 지식을 갖춘 인재는 사회를 어떻게 바꿀 수 있나? 이러한 물음에 대한 응답을 찾는 과정을 우리 사업단에서 모색하고자 합니다. SW 교육과 현장 인턴십, 그리고 SW 창업에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는 역할을 우리 사업단에서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AI교육원장
김 낙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