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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융합교육

기초 SW 교양교육

입학 전 SW교육

  • ∙ 수시합격생 및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1월말에서 2월초 온라인-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캠프를 개최함.

항 목

내 용

교육내용

  • - scratch, 네이버 entry, alice 등의 비주얼 언어로 흥미유도와 동기부여
  • - Python 언어 또는 Processing(https://processing.org) 환경에서의 코딩 원리 설명 및 물리현상 등의
  •   생활 밀착형 문제에 대한 코딩 실습

운영방법

  • - 강의 & 실습 30시간, 동영상 강의 시청 20시간 이상
  • - 실습 당 2인 조교(고학년 학부생) 멘토-멘티 프로그램 활용
  • - 실시간 코드 리뷰 기능 활용

입학 후

학점인정

  • - 학습 성과 테스트를 실시하고, 테스트의 성적이 기준 점수 이상인 수강생에게는
  •   '컴퓨팅사고' 과목의 대체수강으로 3학점 인정

 

비전공자 SW교육

  • ∙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와 효율적인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이해한 후, 기초 컴퓨팅 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고안해서 간단한 코드로
  •   구현할 수 있는 것을 주요 목표로함.
  • ∙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전공에 발생하는 문제를 SW 문제 해결 기법을 적용하여 해결하도록 유도하여 다양한 분야에 SW적 
  •   가치를 확산함.

  • ∙ 2020학번부터 '컴퓨팅사고' 과목이 포함된 소프트웨어기초 영역이 교양필수로 지정.
  • ∙ 향후 계열별 필요와 요구에 맞춘 강의 내용으로 구성된 AI 문제해결중심의 3개의 과목(2학점, 필수)을 후속 과목으로 추가 
  •   개설하여 계열별 응용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도록 함.
  • ∙ 어문계열은 '언어데이터분석및처리'과목을, 상경계열은 '경제데이터분석및처리'를 , 자연계열은 '과학데이터분석및처리'를
  •   개설할 예정임.
  • ∙ SW 기초교육을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Software&AI(구 융복합소프트웨어) 이중전공'에 개설된
  •   자료구조-알고리즘-운영체제-머신러닝 교과목을 비전공 SW 심화 교과목으로 활용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