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 인사말
intro

   학부장 인사말

location   l 학부소개 l 학부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LT학부 학부장 

임 태 훈

    한국 최고의 우수한 신입생을 모집하는 본 학부는 각종 장학금 혜택(4년 전액 장학금 포함)을 제공하고 있으며, 첫 학기 전원 기숙사 배정, 개별 학습실 제공, 교환학생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본교의 통번역대학원 및 국제지역대학원 진학 시 1차 시험 면제하고 2년 장학금을 제공하는 등 고급 국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통상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가치사슬의 확대와 산업, 환경, 금융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등장한 국제규범, 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미래산업의 등장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 속에서 소규모 개방경제인 한국은 선도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L&T 학부는 글로벌 통상과 금융분야에서 경험 많은 교수진이 이론과 사례연구에 걸쳐 원어 및 토론식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교의 강점인 우수한 외국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영어는 물론, 중국어 등 수준 높은 제2외국어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한국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대표하는 선도학부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통상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써 Language & Trade 학부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