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로드맵
location   l 교과과정 l 전공로드맵

1~2학년: 언어 / 통상 및 국제경제, 경영관련 이론 학습

3~4학년: 국제통상금융 관련 융합 및 실무 지식 습득, 세미나 강의

국제통상, 국제경제 관련 강의

국제통상은 LT학부 학생의 주 전공분야이며 통상전문가가 되고자한다면 필히 습득해야 하는 세부 전공입니다. 국제경제, 경영학, 회계학, 지역통상 등이 그 세부 의제이고 다양한 시각을 토대로 그 세부 의제를 분석·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금융, 회계 관련 강의

금융경제는 LT학부 학생의 주요 전공분야의 하나이며 오늘날 통상전문가가 필히 습득해야 하는 세부 전공입니다. 글로벌 자본시장과 금융 관련 다양한 사례를 다룸으로써 이를 분석·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국제경영, IT 혁신, 기업가 정신

경영관리, 기술혁신, 기업가정신 등은 LT학부 학생의 주요 전공분야의 하나이며 선도적인 통상전문가가 되고자한다면 필히 습득해야 하는 세부 전공입니다. 기술혁신경영, 경영전략, 지식경제 등이 그 세부 의제이고 다양한 시각을 토대로 그 세부 의제를 분석·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영어

영어는 LT학부 학생의 주 전공언어이며 통상전문가가 되고자한다면 필히 숙달해야 하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언어 숙달과 더불어 문화에 대한 이해도 체득하는 전공영역입니다.

제2외국어

제2외국어는 LT학부 학생의 제2 전공언어이며 지역통상전문가가 되고자한다면 필히 숙달해야 하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해당 언어 숙달과 더불어 그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도 체득하는 전공영역입니다.

통상 실무

통상실무는 통상전문가로서 알아야 할 통상업무 관련 기초 지식을 배양하게 하는 전공영역입니다. 향후 통상전문가로서 실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공영역입니다.

수험 준비

행정고시 국제통상직 1차 시험에 해당하는 PSAT은 물론 2차시험 준비에 필요한 교과목을 하나의 전공영역으로서 교육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