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ENGLISH ADC

사말

HUFS Business School

1979년 출범한 외대 경영학과는 경영학부로의 승격을 거쳐 경영대학으로 독립하여 40년의 역사동안 큰 성장을 이뤘습니다. 또한 6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경영대학원은 무역대학원으로 출범한 세계경영대학원과 국내 최고의 특수대학원이었던 경영정보대학원이 통합하여 경영대학원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경영대학과 통합하여 HUFS Business School(HBS)로 교육기관 운영체제가 정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8년 가을에는 6년여의 노력 끝에 AACSB 국제경영교육인증을 받았고 이제 명실상부한 세계 수준의 경영대학·경영대학원이 되었습니다.

경영대학은 경영학 이론 뿐만 아니라, 지역학, 국제관계, 외국어, 공학 등의 다양한 글로벌 지식을 융합하여 어느 대학도 넘볼 수 없는 차별화된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경영학 교육의 수준을 높이는데 이바지해 왔습니다. 경영학대학에는 우수한 내외국인 교수진과 함께 800여명의 경영대 학생들과 1000명이 넘는 제2전공 학생들, 그 외에 많은 수의 외국인학생들이 수강하고 있으며, 한국외국어대학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학입니다.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서는 전문성이 심화된 학업과정이 제공되고 있으며 많은 수의 미래의 연구자와 전문가, 및 학자군이 수학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하는 지속적인 연구와 학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원의 주간 경영학과에서는 5개 세부전공영역으로 전문화된 MBA과정이 있으며, 야간 경영관리학과에는 경영학전공에 더하여 2020년 3월부터 국제경영전공이 신설, 운영됩니다. 또한 온라인 교차수강이 가능한 경영·금융학과가 전세계 한국인 대상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정착되었으며, 주말프로그램인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2014년부터 시작된 Global MBA과정에 이어서 2019년 3월부터 Business Analytics MBA과정까지 신설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MBA 수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 간에 교차수강을 허용하여 프로그램 교류 활성화와 학생들의 지식다양성 양성에 우호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대학원은 사회 각계의 최고경영자와 전문가를 위한 Global CEO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국내과정에서 1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고, 미국 내 New York, Atlanta, Washington D.C, Dallas, Los Angeles, San Francisco 등 지역을 중심으로 기업인 및 단체장들에게 MBA 경영교육인 Global CEO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 한인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 및 주관으로 2007년 시작하여 현재까지 1,4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2014년 7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도 본 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경영대학원의 Global CEO과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명성에 걸맞은 국내 최고의 글로벌화된 특별과정으로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경영대학·경영대학원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고유한 글로벌 학풍과 역사를 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국제적 연구의 교수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경영교육인증은 물론 AACSB 국제경영교육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으로서 국내 최고의 글로벌화된 경영대학·경영대학원입니다. 진정한 글로벌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경영대학원과 함께 펼쳐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2021. 2. 


경영대학장/경영대학원장 

조준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