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ENGLISH ADC AdminAdmin

글로벌경영연구소 소개

소개

글로벌경영연구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 연구자들의 전속연구기관으로 전임 교수 32명과 경영학을 전공하는 100여 명의 석사·박사과정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경영연구소에 소속된 교수들을 주축으로 국제 및 국내 저명학술지에 다양한 경영학 분야의 연구 결과물을 출간하고 있으며, 국가의 연구지원사업과 산업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연구와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연구소는 정기적으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글로벌경영연구 논문집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경영학 지식의 생성, 교류,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구소 구성원들의 왕성한 학술 활동과 관·산·학 협업 활동을 통한 새로운 경영학 이론의 생성, 경영 기법의 개발과 적용을 통해 글로벌경영연구소는 기업의 경영 합리화와 경쟁력 제고, 나아가 사회적 문제해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연구소((구) MIS연구소, 기업경영연구소)는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발과 도입에 따른 새로운 방법론 연구와 분석기법 개발을 통해 한국기업의 경영합리화에 기여하고자 1986년 2월 설립되었습니다. 초창기 본 연구소는 MIS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키 위하여 국내 최초로 설립된 경영대학원의 부설 연구소로서 교수들의 MIS 연구 활성화와 대학원생 대상 교육 및 연구 참여를 통해 MIS 학문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2009년 1월 경영학 제분야 간의 접목과 경영학과 타 인접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해 현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영학 지식의 생성과 산업·기업·사회적 문제해결을 목표로 글로벌경영연구소(Institute of Global Business Research)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2019년 6월 학생 취업 및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연구소 내, 응용데이터과학센터(Applied Data Science Center: ADSC)를 출범하였습니다. ADSC는 데이터베이스, 블록체인, 데이터 사이언스 등 분야에서 초 학제적 연구를 수행하고, 데이터 과학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융합적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위치안내

글로벌경영연구소(사이버관 505호 ☎ 2173-2546 이메일: bizcenter@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