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학생회

생회 소개

국서 소개

: 중국학대 학생회는 집행부와 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집행부는 중국학대 사업의 전반적인 실무를 담당하는 조직으로, 중국외교통상학부와 중국언어문화학부가 통합되어 하나의 집행부만이 존재합니다. 집행부 내에는 정책국, 사무국, 홍보국, 연대사업국, 학생지원국 등이 있습니다.

사무국
사무국은 중국학대 집행부가 진행하는 사업의 결재와 승인을 담당합니다. 또한, 중국학대의 모든 재정 지원금들을 관리하고, 간식 사업 및 과방 프린트 용지 지원, 중대인의 밤 등 중국학대의 행사 및 사업의 재원을 총괄하고 있기에 집행부 내의 총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책국
정책국은 각종 자료집 작성 등 중국학대 모든 사업을 위한 문서 작성을 담당합니다. 또한, 소모임 간담회, 집행위원회 회의, 운영위원회 회의 그리고 각 학부 및 단과대 정기총회의 서기로서 회의록을 작성합니다.
홍보국
홍보국은 학우 여러분께 중국학대의 소식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중국학대 내 모든 사업의 홍보를 담당합니다. 각종 사업의 일러스트를 포토샵 혹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제작하고, 모든 자료집과 현수막을 디자인합니다.
연대사업국
연대사업국은 중국학대 이외의 곳과 연대하여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는 국서입니다. 대표적으로 한중 문화교류 프로그램 KCCT를 진행해 왔고, 이밖에도 짝선배&짝후배 활동 등 중국학대의 단합을 도모하는 사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학생지원국
학생지원국은 학우 여러분들의 복지를 위해 일하기 때문에 학우 여러분과 가장 접촉이 많은 국서인 동시에, 집행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국서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생들의 사물함 배정 및 철거, 과방 청결 유지, 학우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복합기 관리 등이 있습니다.

정기총회 및 주요 사업 소개

중국외교통상학부 정기총회 및 중국학대 정기총회
정기총회는 학기별로 한 번씩 개최됩니다. 주로 집행부 사업 보고 및 사업 계획 보고, 예ㆍ결산안 심의, 학칙 및 세칙 개정 등 중국외교통상학부와 중국학대 내 안건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루어지며, 이와 더불어 외대 전체의 안건을 다루기도 합니다. 정기총회는 학우분들이 소중한 권리를 소리쳐 이야기 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로, 더욱 발전된 중국학대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중국학대 신입생 학과 적응 및 단합 도모 사업
중국학대 미리배움터 및 전체 오티
중국학대 새내기 새로배움터
중국학대 개강파티
중국학대 소모임 및 집행부 교양학교
중국학대 총엠티
시험 기간 간식사업
중대인의 밤
선배와의 만남(이중전공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