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학부소개

부소개

중국외교통상학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국외교통상학부장 강진석입니다.

 

  중국외교통상학부는 21세기 들어 G2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위상에 부응하여 2014년, 새롭게 신설되었습니다. 본 학부는 기존 한국외대 ‘중국학부’가 지녔던 ‘중국지역학’의 장점을 살리고, ‘21세기 중국학’에 필수적인 글로벌 시각, 외교통상 분야의 전문성, 화인 네트워크 등의 학제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본 학부는 ‘중국지역학’이 지닌 어학, 인문학, 지역학 분야의 지식을 기반으로 하고, ‘중국정치’, ‘중국경제’, ‘중국사회문화’, ‘국제중국학’ 등의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교육을 실시합니다. 급변하는 전지구적 환경과 동아시아 질서 속에서 ‘중국학’으로 특화된 중국외교통상 분야의 전문가를 배양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외교 · 통상 · 법규 · 정책 · 실무 과정을 대폭 특화하였고, 글로벌 중국학의 위상에 걸맞는 전문적인 교과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중국외교통상 분야의 전문적인 커리큘럼, 그리고 글로벌 중국학에 부합하는 과목의 신설과 확대는 국내 중국학 분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동아시아 주역의 시대에, 중국학 전문가를 꿈꾸는 분이 계시다면, 우리 중국외교통상학부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학부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