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라잡이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

길라잡이 

location Home > 전공소개 > 길라잡이

dot 기초 어학 및 지역연구(1, 2학년)

1, 2학년 교육과정은 구유고지역의 다수 민족어인 세르비아어와 크로아티아어의 구사 능력과 1차 문헌의 해독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는 문법 및 언어, 회화 능력 습득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1학년에서는 <유고학 입문>을 통해 지역학에 대한 기초 지식과 개괄적인 정보를 습득시키며, 2학년에서는 <유고역사>를 통해 복잡하고 흥미진진한 구유고지역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dot 심화전공(3, 4학년)

3, 4학년 교육과정은 1, 2학년 때 습득한 기초 문법 및 언어, 회화 능력을 바탕으로 구유고지역 각 국가들의 어학, 문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졸업 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있습니다. 3학년 과정에는 슬로베니아어와 마케도니아어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슬로베니아 언어와 문화>와 <마케도니아 언어와 문화>와 같은 과목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dot 어문학과 IT의 융복합

3, 4학년 과정에 개설되어 있는 <유고문화콘텐츠>와 <멀티미디어세크어>를 통해 전공지역의 언어, 문학, 역사, 정치, 경제, 문화 등 인문학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구현하는 융복합 능력을 갖추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국내의 다른 어문학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오직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유럽학대학 세르비아∙크로아티아어과에서만 가능한 교육입니다.

 

dot 어문학과 예술의 융복합

‘문법작문’, ‘유고희곡’, ‘유고민속연구’, ‘세크어시’와 같은 과목에서는 전공지역의 연극, 춤, 노래 등의 연구를 통해 체험적으로 언어 표현 능력을 키우고 전공지역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기말 발표회를 통해 학과 구성원들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MALA DRAMA 말라 드라마> (1991~1994),

<원어 연극> (1997~98, 2003~ ),

<민속춤/민요 발표> (2002~2004),

<SECROVISION 세크로비전> (2006~ ),

<시 낭송 대회> (2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