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

졸업후 진로 

location Home > 학과소개 > 졸업후 진로

현재 전공 지역 6개국 중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는 EU 가입에 따른 국내 기업들의 투자와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으며, 이웃한 국가로 EU 후보국에 올라와 있는 세르비아 등 주변 국가들에 있어서도 국내 기업들의 투자와 진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졸업후 학생들의 주요 진로 분야와 진출 가능 분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졸업생들은 전공 수업 시간에 배운 현지 언어와 인문학적 소양, 지역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공 지역에 투자 중인 자동차 회사, 전자 제품, 무역 회사, 항공사 등 다양한 국내 기업들에 취업할 수 있으며, 전공 지역 출신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축구와 농구 등 국내 프로구단에도 취업하고 있다.

 

둘째, 전공 심화에 대한 학문적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본교 일반대학원의 동유럽어문학과나 국제지역대학원의 유럽연합학과 그리고 전공 지역 내 현지 대학원(세르비아의 베오그라드대와 노비사드대,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대, 슬로베니아의 류블랴나대)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하고 있다.

 

셋째, 본인의 관심과 능력에 따라 외무부, 문화 관광부, KOTRA, 국정원 등 다양한 분야로의 공무원 진출은 물론, 학과에서 습득한 어학 능력을 살려 학부 과정 중에 현지 및 국내 대사관과 KOTRA 사무소에 1학기 인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국제적인 감각을 살릴 수도 있다. 또한 본교의 강점 중의 하나인 타전공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활용하면 경영, 무역, 방송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