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우리학교를 대표하는 학생과 미래지향적인 우리학교배경.

대학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소모임

location Home> 학생활동 > 소모임

 

앗타므르
아랍어 스터디와 새내기를 대상으로 아랍어 공부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율적으로 주제
를 정하여 중동 시사에 대한 탐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매학기 한번 정기적으로 아랍어과 소식들과 중동 소식들을 담는 과지 ‘앗타므르’도 제작하여 배포해 아랍어과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문연
'아랍 문화 연구회’의 약자로서 전통적 아랍 민속춤을 배우고 전수함으로써 아랍의 문화를 몸으로 느끼며 중•고등학교, 대학, 기업체 등에서 춤을 시연하고 강습함으로써 아랍어과를 알리는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랍문화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이에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있으며, 대사관과의 연계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샤이딴
2009년 창설된 아랍어과의 축구소모임 입니다. 샤이딴은 아랍어로 붉은 악마를뜻하며 현재 약 30명의 학생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행사인 외대 월드컵과 동양어대 아시안컵, 전국아랍어과대동제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거두고 있으며, 선후배 간의 교류를 위주로 매주토요일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지간
1997년 창설된아랍어과 풍물패입니다. 일 년에 두 번, 농악의본고장으로 가서 무형문화재를 필두로 한 전수관에서 전수활동을 합니다. 전국의 다양한 대학풍물패가 모여 함께 전수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타 대학과의 교류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홈커밍데이를, 가을에는 정기판 굿을열어 졸업하신 선배님들과도 함께 모여 친목을다지고, 우리 농악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