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학과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과소개

location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유럽의 신흥 강국으로 떠오른 스페인과 풍부한 천연자원을 지니고 있는 라틴아메리카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관심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는 유럽의 스페인과 중남미 대륙 19개 국가, 총 20개 국가에서 모국어로 사용하는 언어로 사용 인구수로 중국어와 영어 다음으로 3위를 차지하는 언어이며, UN(국제 연합) 및 EU(유럽 연합) 등과 같은 주요한 국제기구의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남미와의 교류도 강화되면서 스페인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발맞춰 스페인어통·번역학과는 우리나라와 이 지역 국가들 사이의 정치, 문화, 경제적 교류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스페인어통·번역학과는 장차 지역전문가가 되기 위한 3가지 요소인 언어구사능력, 문화이해능력, 그리고 세부영역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체계적인 교과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1세기 한국과 스페인어권 국가 간의 교류와 협력을 이끌어나갈 리더급 글로벌 전문가 육성을 기본 목표로 하여, 강도 높은 교과과정을 통해 수준 높은 어학실력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인문한적 안목과 심층적인 지역학적 지식을 고루 갖춘 진정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스페인, 라틴아메리카지역에 대해 이해와 소통, 상생과 협력의 정신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진정한 글로벌 리더는 자국의 이익과 더불어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이익의 환원을 항상 함께 생각할 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학생과 교수들의 뼈를 깍는 노력과 동문 및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머지않아 우리 <글로벌캠퍼스 스페인어통번역학과>는 스페인·라틴아메리카 관련분야를 대표하는 명예와 자부심의 상징이자 명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