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태국어과 학과소개
  태국 (Thailand)

언어: 태국어
수도: 방콕
면적: 513,120㎢, 세계51위(CIA기준)
인구: 약 67,448,120명, 세계20위(CIA기준)
기후: 열대몬순기후
종교: 불교 95%, 기타(이슬람교, 기독교 등)


태국어과 사이트: http://www.hufs.ac.kr/user/thailand/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들 중에서도 우리와 매우 친숙한 불교국가인 태국은 앞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 태국은 세계적 명성의 관광대국일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한류 열풍의 동남아시아 허브로 역할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그 위상이 급부상하고 있는 아세안 공동체의의 동남아시아 중심국가로서 태국의 중요성은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1966년 서울 캠퍼스에 설립된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는 태국어를 토대로 태국 문화와 사회, 문학, 정치, 경제 및 역사 등을 밀도 있게 연구함으로써 태국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전문 지식을 지닌 태국지역 전문 인재를 배양하여 한국과 태국과의 교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태국어과 졸업생들은 외무부, 법무부, 노동부 및 특수직 국가 공무원, 무역진흥공사 등의 관공서 그리고 무역, 건설, 금융, 관공서 및 첨단과학시설 분야에 이르기까지 태국어를 바탕으로 한 제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대학의 일반대학원의 동남·남아시아어문학과와 국제관계학과, 국제지역대학원의 인도·아세안학과, 자비 또는 국비 장학생으로 태국유학을 하며 학문연구 분야에 진출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류와 세계화로 기업의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진출 가능한 분야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