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소개 

location Home >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외국어 및 지역학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인문사회과학과 정보기술 및 기초과학의 융합을 통한 국제적 식견을 가진 글로벌 인재의 양성과 선도적인 융합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공과대학과 자연과학대학을 설치하여 교육과 연구에 매진해 왔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공과대학 및 자연과학대한 교수진들은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교육과 연구의 능력도 탁월할 뿐만 아니라 신기술의 산업화에도 충분한 역량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대기업 연구기관에서 다년간 근무하면서, 정보통신기술과 기초과학 연구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교 교수진들은 사회적,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수행 중이며, 특히 국가의 주요 정책자문, 각종 기술개발제도의 심의위원, 국제표준화 활동의 전문위원, 산업체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의 국제적 활동 역량을 활용하여 국내 기술을 수출하는 기술외교에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우리 대학이 보유한 정보통신기술 및 기초과학 연구 역량와 국제적 활동 역량을 기반으로 정부 및 중소기업과 긴밀한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공동 기술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신제품개발, 그리고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연구산학협력단 산하에 설치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경기 지역의 다양한 중소기업들과 협력하여 애로기술 및 신기술의 개발, 신제품 개발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저희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체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중소기업체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 김상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