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location Home > 학부소개 > 진로설계

졸업 후 진로

영어통번역학부에서는 매년 졸업자를 대상으로 취업 조사를 한다. 2013년 졸업 후 6개월 내에 취업한 인원은 전체 졸업생의 약 절반 정도이다. 전문 통역번역 관련 직종 이외에도 높은 영어구사력이 요구되는 다양한 국제 업무 분야에 진출한다.

졸업생의 진로를 빈도가 많은 순으로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일반 회사: 졸업자의 3분의 2는 일반 회사에 취업한다. 우리학부 졸업생들이 취업하는 회사는 거의 전 업종에 걸쳐있다. 일반 회사에 취업한 졸업자들은 대부분 영어를 많이 쓰는 국제 업무에 종사한다.

1) 대기업: 삼성전자, LG화학, 두산중공업, .

2) 중견 기업: 한창, 이랜드, 사조산업, .

3) 금융사: 신한은행, 삼성화재, 한국투자금융, .

4) 언론, 미디어, 광고: 코리아헤럴드. SBS. 연합통신, CJ E&M, 제일기획, .

5) 항공사, 여행사, 호텔: 대한항공, 아시아나, 카타르항공, 하나여행사, 플라자 호텔, .

6) 국제 커뮤니케이션: 통번역 전문회사, 한국문학번역원, 주한 대사관 및 문화원,

국제컨벤션 기획사, 국제기업 해외영업사, .

7) 기타: 외국인회사, 기술벤쳐 회사, 백화점, 물류회사, 여론조사회사, 법률회사, 기타 중소기업, .

 

2. 교육계: 졸업생 중 상당수는 중고등학교, 학원, 대학교 등에서 교원으로 일한다.

1) 학원 운영/ 학원 강사: 졸업생이 단일 업종으로는 가장 많이 종사하는 분야이다.

2) 중고등학교 교사: 매년 9~10명의 교사자격증 소지자를 배출하는데, 이들 중 일부는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영어교과 교사로 취업한다.

3) 대학 교수: 우리 학부 출신으로 4년제 대학 교수를 여러 명 배출하였다.

 

3. 대학원 진학/ 유학: 학업을 계속하고자 국내 대학원을 진학하거나 유학을 가는 졸업생이 매년 여러 명 나온다. 일반대학원에서 영어학, 영미문학, 전문번역을 공부하여 연구원이나 교수 등 학자의 길을 걷거나, 통번역대학원에 진학하여 통번역 전문가를 지향하거나, 국제대학원에서 국제정치, 국제지역학 등을 공부하여 국제 지역전문가를 지향한다. 미국 혹은 영국 대학으로 유학을 떠나는 졸업생의 전공은 경영학에서 인문학까지 매우 다양하다.

 

4. 공무원 : 7, 9급 중앙 및 지방 공무원으로 많은 졸업생이 일하고 있다.

 

5. 비영리법인: 대학교 직원, 연구소 연구원, 시민단체, 등에서 다수가 일하고 있다.

 

6. 특이한 직종: 항공 조종사, 프로축구팀의 전담 통역사, 직업군인, 등으로 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