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인사말

총/장/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는 1954년 개교한 이래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에 필요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사학 명문대학입니다.

동시에 국내 최초의 글로벌 대학으로서 진리, 평화, 창조라는 건학정신에 입각, 전쟁의 상흔이 채 가시지도 않은 우리나라의 재건과 성장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자원 빈국인 대한민국이 불과 반세기 만에 세계적 경제 대국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대학이 교육한 수많은 국제화된 인재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시대적 인재를 간단없이 육성하고 5대양 6대주로 배출함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제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는 ‘해가 지지 않는 대학’입니다.

공공재인 대학의 존재 이유와 책무는 시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에 진출시키는 것이고, 이를 통해 국가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존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초격차, 초연결사회로 불리는 4차 산업혁명의 21세기 현대사회는 국가의 경계를 초월한 하나의 세계를 만들었으며, 기존의 교육 패러다임이나 체제로 대응할 수 없는 새로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컴퓨팅기술이나 사고는 이제 소수의 전유물이 아닌 보편지식으로 바뀌고 있으며, 그 변화의 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우리 대학은 탄탄한 기반의 첨단지식기반 학문적 역량과 전 세계를 포괄하는 문화 컨텐츠를 축으로 하는 다양한 첨단융합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우리 학생들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국제화된 인재가 되도록 만들 것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교육을 통해 세계평화와 공존이라는 이상과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과 국제사회를 잇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장으로서 기능을 다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세계화, 국제화를 실현해야 할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세계를 밝히는 꺼지지 않는 등불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박정운 총장 사인
한국외국어대학교 제12대 총장 박 정 운

비서실   TEL : 02-2173-2004  e-mail : president@hufs.ac.kr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