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학과 소개

1988 서울올림픽, 2002 한‧일 FIFA월드컵, 2010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그리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스포츠이벤트의 국내 개최로 스포츠산업과 외교 분야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건강 및 레저 관련 사업의 수요도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체육계열 대학에서는 이같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국제스포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

이에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스포츠 외교 및 행정, 마케팅, 언론, IT 등 스포츠 관련 산업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스포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6년 국제스포츠레저학부를 설립하였습니다. 이후 본 학부의 졸업생들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의 국제전문인력, 프로야구, 프로축구, 스포츠마케터, 스포츠 언론인 등 다양한 스포츠 산업영역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한국스포츠를 선도할 수 있는 국제스포츠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의 유사학과 가운데 최고의 외국어 능력을 자랑하며 스포츠 분야의 국제무대와 국내 프로스포츠계에서 활약할 글로벌 인재 배출의 전진기지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학생들이 국제스포츠 분야를 선도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즉각적인 문제해결 및 개방적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는 데 주력하고 현장의 필요와 요구를 즉각적으로 만족시켜줄 수 있는 현장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스포츠 기업 및 협회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무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1 알마티동계아시안게임, 2014 인천아시안게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본 학부의 학생들은 이벤트 운영, 의전 및 통역 등 핵심 요원으로 참가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클로벌스포츠산업학부로 명칭을 변경하며 글로벌 스포츠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주요 커리큘럼

1. 국내 최고수준의 글로벌 스포츠전문가 교육
2. 국제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풍부한 실무경험 제공
3. 외국어 바탕의 심화 교육 과정

졸업 후 진로

프로스포츠 구단 / 스포츠 공공기관 /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 / 스포츠 정부기구 / 스포츠에이전트 / 스포츠 미디어 전문가 / 스포츠 전공 학계 / 보다 구체적인 진로 현황은 (http://sporthufs.com/students/취업-현황/) 참고

취득가능한 자격증

스포츠 경영관리사 / 사회조사분석사 / 기업회계 3급 등

 

위 치 글로벌캠퍼스 어문학관 225호 전화번호/FAX 031-330-4524
컨텐츠담당자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