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임교수 인사말

주임교수 인사말 

location Home > 학부소개 > 주임교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LD학부 사회과학전공 주임교수 최요섭입니다.

 

국제적인 사고와 지성을 지향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회과학전공의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
, 반갑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LD학부 사회과학전공은 사회과학 전반적인 학문을 배워 공직을 포함하여 전문지식과 교양을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에게, 인문사회과학의 다양한 과목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전공에서 정치학, 행정학, 언론정보학, 법학, 경제학 분야를 포함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융합학문분야를 공부할 수 있으며, 사회과학의 전문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졸업 후 외교통상, 행정, 방송 및 언론계, 그리고 법학전문대학원과 같은 분야로 진출 혹은 진학하기 위한 기초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과학학사(Bachelor of Social Sciences)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이를 위해 1학년 과정에서는 사회과학일반과 관련된 과목을 중심으로 10개의 공통 필수강좌를 이수하고, 2학년부터 학생들의 향후 진로와 관련하여 사회과학 심화과목들을 전공 선택으로 이수하게 됩니다. 또한 이중전공선택을 통해서 사회과학뿐만 아니라 외국어와 같은 분야의 이중전공 수업을 이수할 수 있어서, 사회과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사회과학전공은 체계적인 강좌를 통해 학생들의 지적 능력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기회를 높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성의 꿈을 한국외국어대학교 LD학부 사회과학전공과 함께 이루시길 바랍니다.

 

 

LD학부 사회과학전공 주임교수 최요섭

 

 

 

 

 

교수님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