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임교수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

학부 특성 

location Home > 학부소개 > 학부 특성
1. 한국외국어대학교
LD학부 사회과학전공 LD학부 사회과학전공은 학생들에게 사회과학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공직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전문지식과 교양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사회과학전공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사회과학 분야의 지식을 쌓기 때문에, 졸업생들은 ‘사회과학학사(Bachelor of Social Sciences)’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2. LD학부 사회과학전공이 배출하고자 하는 바람직한 인재상
지성인들에게 요구되는 바람직한 인재상은 시대에 따라 바뀌어 왔습니다. 오늘날에는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현상을 이해하는 폭넓은 시야와 통찰력을 지닌 지성인이 바람직한 인재상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LD학부 사회과학전공 학생들은 4년간의 학부생활을 통하여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인간의 삶과 사회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통찰력’, 그리고 ‘공적인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공공정신’ 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3. LD학부 사회과학전공 커리큘럼의 방향
LD학부 사회과학전공 교과과정에는 사회과학의 5개 학문분야(정치학, 행정학, 언론학, 법학, 경제학)와 인문·문학 분야의 전공강좌를 개설하고 있으며, 그 외에 사회과학고전강독,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사회과학과글쓰기, 언어.논리 등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1학년에서는 각 분야의 전공 기초과목을 공통 필수강좌로 지정한 10개 과목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2학년부터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 등을 고려하여 이수과목을 모두 전공 선택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5개 학문 분야별로 4개 내지 7개의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있어, 2개 이상 학문분야의 개설 강좌를 이수해야 합니다. 전공 이외에도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필수과정인 이중전공의 기회가 부여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어문학, 경영 등 또 다른 하나의 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