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운영세칙

제1조 (게시기간)

게시된 글의 게시기간은 3개월을 원칙으로 한다.

제2조 (삭제)

게시된 글에 대한 삭제는 다음에 원칙을 근거하여 시행한다.

1.아래 내용의 글은 발견되는 즉시 삭제한다.

  • ㉮ 특정인을 상대로 한 확인되지 않은 인신공격형의 글
  • ㉯ 욕설 등의 비속어를 사용하는 글
  • ㉰ 2~3줄에 그치는 아무 의미 없는 글
  • ㉱ 특정대학 또는 특정캠퍼스를 명기하여 우열을 비교하거나 상호 비방하는 글
  • ㉲ 본교에 대해 뚜렷한 근거없이 지나치게 부정적인 인식을 조장하는 글
  • ㉳ 상업적인 글
  • ㉴ 삭제된 글에 대해 대응하는 글
  • ㉵ 해당 게시판의 성격과 관련이 없는 글

2. 다음 게시물의 삭제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요한다.

  • ㉮ 위의 1삭제 범주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 ㉯ 관계 당사자가 실명의 요건을 갖추어 정식으로 삭제 요구를 해오는 경우
  • ㉰ 기타 게시판의 글로 부적절하다고 인지되는 경우

제3조 (사후관리)

삭제된 글에 대한 사후관리는 다음의 원칙에 근거하여 시행한다.

  1. 1. 삭제된 글은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여 보관하고 주기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위원회에 제출하여 사후 검토를 받는다.
  2. 2. 삭제된 글에 대해 관계 당사자가 실명의 요건을 갖추어 정식으로 이의 제기 를 해오는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위원회는
     저장문건을 재검토한 후 재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
  3. 3. 삭제된 글에 대하여 실명게시의 경우 게시자에게 삭제의 사실을 e-mail로 통보하고,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게시판에 삭제 사실을
     게시한다.
  4. 4.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게시물의 보관기간은 1개월로 한다.

제4조 (개시물의 이동)

게시판의 게시된 글 중 그 내용이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일 경우에는 해당 성격의 게시판으로 이동 될 수 있다.

부칙

이 운영세칙은 2003년 7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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