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국제교류프로그램

다양성속에서 차이를 만들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지닌 꿈을 세웁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언어 뿐 아니라 국제적인 의식과 감각을 능동적으로 키우는 국제화 교육의 터전입니다. 세계를 향해 뻗어나갈 수 있는 다양하고 넓은 길을 제시하여 학생 개개인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지닌 자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위과정

복수학위제도 (2+2 Dual Degree)
본교와 파견대학교와의 상호협정에 따라 본교에서 2년, 파견 대학교에서 2년을 수학한 뒤 양 대학에서 각각 학위를 받는 제도입니다. 현재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오스위고 및 대만사범대학교와 시행 중입니다.

학·석사 연계과정 (Dual Bachelor's -Master's Degree)
본교에서 7개 학기, 해외 대학에서 3개 학기를 수학한 후 본교 학사 학위와 해외 대학의 석사학위를 모두 취득하는 제도이며, 현재 템플대학교와 시행 중입니다.

정규학기과정

교환학생제도 (Student Exchange)
학생 및 학점교환에 관한 상호협정을 맺은 자매대학교와 양교 학생을 일정기간동안 교환하여 상대교에서 수학하게 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7+1파견학생제도 (7+1 Study Abroad)
본교 학생들이 8학기의 재학 기간 중 최소 1개 학기는 외국 대학에서 수학하게 함으로써 재학생의 국제적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현재 연간 600~700명의 학생이 7+1 파견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우수 대학에서 방문학생 자격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비유학제도 (Self-financed Study Abroad)

본교 내 선발절차 없이 본인이 희망하는 외국 대학교에서 입학허가를 받아 한 학기 또는 일년 간 수학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본교에서 정규학기 학점으로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단, 4년제 대학이어야 하며, 사전에 학과장 승인이 필요합니다.)

방학·휴학프로그램

해외연수/해외계절학기 (Short-term Language Training)
정규학기가 아닌 방학(또는 휴학) 기간 중 해외 4년제 대학 혹은 부설어학원에서 어학연수/계절학기를 다녀온 뒤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정부초청 장학 프로그램 (Government Scholarship)

우리 정부와 외국정부 간에 문화협정 또는 교육교류시행약정서 등에 의한 상호주의 원칙에 입각하여 장학생을 초청하는 프로그램이며, 학생 수와 수혜내용 등은 초청국이 결정합니다.

국제여름학기(International Summer Session)

한국학 및 아시아학 관련 분야의 세계 유명 석학 및 자매대학교 교수님들을 초청하여 5주 동안 영어 강의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매대학 출신의 외국인 교환학생들과도 다양한 문화교류의 기회가 있습니다)


졸업생 모두가 국제사회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합니다. 전교생 모두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교육 뛰어난 외국어 실력은 물론, 국제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미래 사회에 대한 적응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팀     TEL : 02-2173-2063     e-mail : interex@hufs.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