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기부금종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많은 걸출한 인재들을 배출하였으며 다음 세대의 지도자 육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학교 당국은 현대적인 교육환경 조성, 뛰어난 교수진 및 연구진의 확보, 개선된 학사 서비스 구축을 위한 교육재정의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발전기금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전기금은 연구활동 지원을 통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기술과 학문의 개발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미래전략기금

학교에서 자유롭게 용도를 지정하여 쓸 수 있는 기부금입니다.
학교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분야를 선정, 우선적으로 지원하는데 사용됩니다.

학과발전기금

학과발전 용도로 지정하여 쓸 수 있는 기부금입니다.
학과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분야를 학과에서 선정, 용도에 따라 사용됩니다.

지정기부금

기부자께서 학교 내에 지정한 곳에 쓰이게 됩니다. 지정기부금은 기부자가 원하는 경우 별도의 명칭으로 기금이 운영 됩니다.

 

line

 

발전기금 용도 발전기금은 어디에 쓰이고 있나? 조성된 발전기금은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연구 및 학술활동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선진적 학문의 도입과 개발이 없는 교육으로는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는 명제를 인식하고 연구기능의 확대를 통한 교육수준 향상을 목표로 대학원 중심대학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발전기금은 우수한 연구인력의 확보와 연구활동 지원을 통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기술과 학문의 개발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국제교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세계의 명문대학과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이에 필요한 최신의 연구성과와 학술정보를 수집, 교환하여 국내의 연구활동을 활성화하고 국제수준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발전기금은 교수진과 연구진의 해외파견, 해외 저명교수 초청,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에 유익하게 쓰여질 것입니다.

장학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의욕과 능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형평성 제고와 국가적 인력개발에 기여, 진정한 민족의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발전기금은 여러분들의 자녀, 후배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국가의 장래에 기여할 동량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기금교수 제도

해당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연구진이 대학의 중심기능인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음에도 다양한 학문적 욕구와 산업체의 특수한 수요에 대처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입니다. 발전기금은 기금교수제도를 통하여 연구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연구인력을 확보하여 전문적 분야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특히 산학협동이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교육환경 개선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의 타대학에 비해 시설 개선, 특히 연구기자재 마련에 상대적으로 월등한 노력과 재원을 투자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학문의 급속한 발전은 보다 다양하고 값진 연구기자재를 요구하고 있어 이를 위한 재원 마련이 초미의 문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발전기금은 최신 기자재의 도입, 기존 기자재의 유지 및 보수 등에 사용될 것이며, 이는 곧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첨단 학문의 연구활동이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장서확충

대학도서관의 주된 기능은 동서고급의 다양하고 막대한 학술성과를 축적하여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하는데 있습니다. 특히 최신의 학술성과를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도입하는 것은 학술 및 연구활동의 질과 양을 결정하는 도서관 고유의 역할입니다. 발전기금은 도서관이 명실 공히 세계수준의 학술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의 심장부 구실을 하도록 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기타사업

대학이 지식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재원으로 발전기금이 사용될 것입니다.

발전협력팀     TEL : 02-2173-2756     e-mail : hufsfund@hufs.ac.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