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연구소 소식


 

 

 

 

 

 

 

 

 

 

 

 

 

 

 

 

 

 

 

유럽연합자료실

European Documentation Centre의 약자로 유럽연합자료실을 의미한다. 이는 유럽연합의 연구와 교육의 목적을 위한 출판물을 수집하고 보급하는 곳으로 1963년에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의해 설립되었다. EDC의 공식 취지는 대학 및 연구소의 연구와 교육, 유럽 정책과 유럽 통합에 적극적인 토론을 촉진하고 더 깊이 있는 유럽연합의 정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다.

EDC에서는 EU의 모든 공식적인 간행물, 문서, 계약 및 전자데이터베이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연구원, 교육자, 학생 및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곳을 방문하여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

EDC의 주요 간행물로는 Proceeding of the European Commission, Official Journals of the European Union, European Union Contracts, Rulings of the European Court, Statistical publications of the Publishing Department, Legislative Observatory of European Parliaments, Other official documents 등이 있다.


 <이용방법>


본 이용규칙은 EDC의 ‘관리 및 운영 시행세칙’ 제3장(EU자료 종합관리)에 의거하여 이용자에게 준수할 의무를 부과한다.

 

① 본 EDC의 자료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자료열람에 앞서 ‘열람인 신원확인서’를 작성해야 한다.
② EDC의 자료를 이용할 때에는 먼저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거나 목록에서 확인한 후에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열람
    할 수 있다.
③ 본 자료의 열람은 EDC로 제한하며, 예외적인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자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④ 열람인은 원하는 자료의 사본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본 EDC의 관리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⑤ 원칙적으로 CD 자료에 대한 열람은 사본으로 제한한다.
⑥ 열람인은 CD, VIDEO등의 전자매체 자료를 열람할수 있으며, 이들 자료에 대한 사본은 관리자의 허락으로 제작할 수 있다.
⑦ EDC에 음식물과음료를 반입하거나, 담배를피우거나, 고성등으로 다른열람인의 열람을 방해야하는 행위를 일절 금지한다.
⑧ 열람인은 관리자의 허가 없이 서가의 EDC 자료를 자유롭게 뽑아볼 수 없다.
⑨ 본 EDC는 평일(월-금) 9:30부터 오후 16:30분까지 열람을 허용하며, 점심시간(12:00-13:00)은 예외로 한다.
    그리고 열람자의 입장은 평일 오후 16:00까지로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