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제 2기숙사(신축 모현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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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문
세계화를 선도하는 국내 제 1의 글로벌대학

생활안내문

1. 출입관리

icon 기숙사 출입문 통제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분

OPEN TIME

CLOSE TIME

평일,휴일

05시 30분 

01시 00분 

 

 출입카드 사용방법
 

dot건물출입

   - 1층 엘리베이터 앞에 설치된 출입게이트 카드 리더기에 카드키를 인식한 후 필히 본인만 출입해야 합니다.
   - A동 정면 우측 출입게이트는 남학생 전용, A동 중앙 출입게이트는 여학생 전용입니다.
   - B동 : 남학생동 / C동 : 여학생동 / D동 : 여학생동

dot호실출입
   - 해당 호실 도어에 설치된 카드 리더기 입력부에 카드키를 인식한 후 출입해야 합니다.
   - 출입카드 접속 후 1~2초 내에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며 10초 전에 자동으로 닫힙니다.
   - 비정상적인 카드의 경우 계속 경고음이 울리며, 문이 개방되지 않습니다.
   - 출입문이 계속 개방되지 않을 경우 학사운영팀이나 동별 안내실로 연락 또는 방문 바랍니다.

dot퇴실시
  - 퇴실 시 출입게이트 카드 리더기에 접촉하여야 카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카드키를 반드시 인식하여야만 카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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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부인 방문
 

dot방문 대상자

  - 방문자 : 가족 및 친척,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로 사생 방에 방문을 원할 때
  - A/S 방문객 (단, 학생 동행 시 가능하며 A/S직원 신분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여야 함)

dot방문 절차
  - 방문자는 각동 안내실에 방문하여 방문일지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 신분증 제출 후 게스트카드를 배부 받아 출입하여야 합니다.
  - 방문이 끝난 후 게스트카드를 배부 받은 곳에 카드를 반납하고 본인 신분증을 찾아 가야 합니다.

dot방문 시간
  - 방문자는 08:00 ~ 20:00까지만 입실가능합니다.  , 방문시간 초과시 비사생 출입시간 위반으로 퇴사될 수

    있습니다.
  - 방문시간 외 비사생 출입은 불가하며, 당일 오후 8시 이후 모든 방문객은 퇴실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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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가. 출입카드는 항상 휴대해야 하며, 직원 요구 시 제시해야 합니다.
  나. 출입카드 미소지 상태로 외출한 경우 각 건물 안내실에서 게스트 카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 학생증 및 신분증 지참 )
  다. 게스트 카드 대여는 당일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2일 이내에 필히 반납하여야 합니다.
  라. 출입카드 분실 또는 본인 과실로 인해 카드가 훼손 된 경우, 학사운영팀에 방문하여 출입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출입카드 재발급료 : 10,000원 )
  마. 출입카드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퇴사 시에는 출입카드를 학사운영팀에 반드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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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터넷 및 전화 사용법

 

 

 인터넷 사용 방법

   - 호실 내 인터넷은 랜선 사용, 무선인터넷 Wi-Fi는 각동 휴게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컴퓨터에 LAN선을 연결하면 인터넷에 자동 연결됩니다.
   - 컴퓨터 연결용 LAN선은 개별 구매이며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인터넷 장애 발생 시

구 분

전 화 번 호

비 고

제1기숙사 전화번호: 100번(KT) → 3번 (고장신고 + 1(고장접수) → 2번 (상담사 통한 접수) → 상담사에게 각 호실 를 알려준다. 회선번호를 알려준다. 각 호실 회선번호 확인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제2기숙사

각 동 안내실 또는 학사운영팀 민원신청대장에 수리 요청하거나 유선 인터넷 보수 업체 031) 330-4830으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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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사용 방법

구내전화 : 서울캠퍼스 · 용인캠퍼스 4자리 구내번호

구 분

전 화 번 호

비 고

수 신  031) 330 – 호실 전화번호 (4자리)

기숙사 각 호실 전화번호 및

국제전화 사용안내는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무료 국제전화

전화기 다이얼 숫자 7 + 483700 + 국가번호 + 전화번호 + #

(국가별 번호는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교내통화

교내 전화번호 4자리 다이얼링

서울캠퍼스 통화

서울캠퍼스 교내전화번호 다이얼링

Skype (무료)

I D : hufs01 [안내멘트에 따라 착신] 전 세계 Skype (소프트 폰)에서 국제전화 한국외대 유선착신 (소프트 폰, Skype → 한국외대 유선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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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편물 및 택배 받기


각종 우편물 발송 : 교내 우체국 이용

구 분

수발장소

수발시간

수발방법

비 고

일반우편

건물 1층 우편함 

06시~24시

개 별

택배

무인택배 시스템

 06시~24시 

무인택배

- 일반 우편물은 각 동 호실별 우편함에 배부합니다.
- 등기 우편물은 무인택배함에서 (인증번호수신후) 각자 수령합니다.,

- 택배는 무인택배보관함에서 (A1) 각자 수령합니다.

- 받는 사람 이름 / 건물명 / 전화번호 / 호실 번호 정확히 표기 (퇴사 시 주소 이전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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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질서유지 및 시설점검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 점검

    - 호실점검은 사전 공지 후 실시하며 반드시 호실별 1명은 꼭 재실 시 점검을 실시합니다. 
    - 점검사항은 인원점검, 청소상태, 사내 음주 및 흡연, 특정 전열기, 인화물, 위험물 소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점검 시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사생수칙에 의거하여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부재중인 호실은 점검을 하지 않습니다. , 응급조치가 요구되는 비상상황, 화재, 민원신고(흡연, 비사생

       출입, 음주, 소음) 등의 경우에는 사생이 호실에 없어도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 사실을 사후에 통보한다.


시설유지

    - 시설점검 및 수리는 사전 공지 후 실시하며 반드시 호실별 1명은 꼭 입실시 점검 및 수리합니다.

    - 부재중인 호실은 점검을 하지 않습니다. 단, 응급조치가 요구되는 비상상황, 화재, 민원접수(인터넷, 전기, 

       전화, 설비) 등의 경우에는 사생이 호실에 없어도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사실을 사후에 통보한다.

    - 부재 중 입실에 대한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나 2회 이상 방문 시 부재중으로 부득이하게 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점검사실을 사후에 즉시 통보한다. 시설민원접수의 경우는 사전 동의로 간주한다. 

    - 호실 내의 모든 비품은 임의로 옮기거나 변형할 수 없으며, 분실 또는 파손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 청소상태 및 시설물 파손상태 점검

      (시설 및 비품점검표를 확인 후 이상이 있으면 학사운영팀으로 방문하여 조치 요망)
    - 학사장 및 사감의 지시사항 불이행 (학사운영팀 포함) 시 징계사유가 됩니다. 
       ※ 빨래 건조대 및 소화기 복도 비치 금지 : 소방점검 지적사항, 도난, 복도 청소 제한
           옷장 수납박스를 빨래바구니로 이용 시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파손에 따른 금액을 변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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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외박


 
외박 신고

    - 외박을 할 경우, 22:00 이전에 동별 안내실에 비치된 외박대장에 외박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외박 시 사생의 소재지를 파악, 비상시를 대비하기 위함 이므로 반드시 외박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외박 신청 취소 및 종료일 이전에 입사한 경우에는 22:00 이전에 취소 처리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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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응급환자 발생 시 행동요령


 
구급용품 및 구급약 보관함이 각동 안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주위에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에는 학사운영팀이나 각동 안내실 또는 당직 사감

      (새벽에 응급 상황 발생 시)에게 신속히 연락합니다.
    - 상황에 따라 119나 경찰에 신고하여 조치를 취한 후 학사운영팀에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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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CCTV 카메라


 
HUFS Dorm에 거주 하는 모든 구성원들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방지하고 사생들의 안전을 위해 공용 공간 (컴퓨터실, 휴게실, 세탁실, 헬스장) 및

       각 출입구 계단에 CCTV 카메라 녹화중입니다.
    - 녹화된 자료는 교내 안전관리센터에 보관되며 화재 및 시설안전 등 특별한 상황 발생 시 관리자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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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관련 사항


 
배정된 호실과 룸메이트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바꿀 수 없습니다.

     - 취침 (학습) 시간, 청소, 소유물 관리, 소음 방지 등에 관해 룸메이트간 규칙을 만들어 준수하면 갈등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저녁 10시 이후 공부해야 할 때는 개인 스탠드 사용 및 열람실, 컴퓨터실 이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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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숙사 전관 금주 / 금연


 
기숙사는 건물 내 금주, 금연이며 위반 시 벌점 및 퇴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비상계단 및 호실 흡연 흔적 발생시 CCTV , 출입기록시스템을 확인하여 흡연자 적발 후 처벌합니다.
    - 실내 흡연으로 퇴사 및 차기 입사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협조바랍니다.
    - 호실 내 화장실 환풍기를 통해 담배냄새 역류 발생 시 학사운영팀 및 사감실에 즉시 신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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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공지사항 확인 의무


 
모든 사생은 기숙사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각종 게시판, 엘리베이터, HUFS Dorm 홈페이지 등의 게시물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사생수칙 및 공지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