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 공지사항

location   l 커뮤니티 l 동아리 소개 l 네델란드어과
location초·중급 어학회 (Passie)
네덜란드어과 소모임 어학회는 수업시간 외에 네덜란드어를 공부하는 소모임입니다. 주 1회 정도 모임을 가지며 네덜란드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공부하고, 회화 및 단어 공부를 통해서 실전에서 네덜란드어를 보다 잘 쓸 수 있도록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매체와 도구들을 통해 수업시간에선 다루지 못했던 주제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무엇보다도 네덜란드어과 학생들이 네덜란드와 네덜란드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데 큰 목적이 있습니다.
location춤패 (Prima)
네덜란드어과 춤패 소모임의 공식 명칭은 ‘최고’라는 의미를 지닌 Prima입니다. 네덜란드 전통 의상을 입고 전통춤을 통해 네덜란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연습과 교내외의 크고 작은 행사 등을 통해 수업시간에서 다루는 학술적인 주제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의 문화,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교류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location노래패 (Echt)
노래패 (Echt) ‘Echt'는 '참된', '진실한'의 의미를 지닌 네덜란드 전통 노래패입니다. 전통 민요와 더불어 여러 장르의 네덜란드 음악을 접하고 실제로 공연에 참가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를 알리는 여러 공연과 행사에 참여하여 한국과 네덜란드 사이의 다각적인 문화적 교류에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교내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공연을 통해 네덜란드를 알리고 그들의 문화와 예술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location축구부 (FC Blafferen)
FC Blafferen은 네덜란드어과 학우들이 축구를 하는데 있어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활동하고자 하여 만든 정식 소모임입니다. 네덜란드어과 정식 소모임 중 유일하게 운동을 바탕으로 하는 소모임이며 2006년도에 정식 소모임으로 인준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인원이 부족한 소과들이 축구를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그 활동이 미비한 반면 FC Blafferen은 적은 인원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활동과 지속적인 참여 속에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외대 월드컵과 서양어대 유로대회에 참여하여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며 그 밖에 각 종 동문회 행사와 선후배간의 OB vs YB 시합을 통해 네덜란드어과 학우들의 유대와 체력을 증진하고
location밴드부 (Soft Ketchup)
네덜란드어과의 밴드부 ‘Soft Ketchup’은 학교 축제인 대동제, 학과 행사인 홈케밍데이와 같은 교내 행사에서 공연을 하고, 크고 작은 교외 행사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다른 소모임들과는 다르게 네덜란드와 관련되지 않은, 팀원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선정해 연습하고 공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