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location Home > 소 개 > 소 개

 

통번역센터(CIT:Center for Interpreting and translation)는 2006년 8월 1일 i- 외대 및 한국어문화교육원과 함께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사업본부의 일원으로 출범하였으며, 그 전신인 통역번역센터는 1983년 통번역대학원 졸업생들의 자치형식의 단체로 설립되어 통 • 번역 서비스 및 통번역학 연구 활동을 함께 담당하였습니다. 그 후 통번역학 연구 업무는 2001년 8월부터 분리되어 통번역센터에서 맡고 있습니다.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한 우수한 통역사와 번역사를 요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통번역센터는 국제회의 동시통역을 비롯하여 각급 정부 기관이나 기업의 통역 및 번역 요청에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또한 통번역센터는 기존 기능에 문학번역과 연수 업무를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통번역센터는 앞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통번역 전문 조직으로 국회 등 국가기관의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문학번역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통번역 관련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사회 발전과 본교 외국어 사업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한국외대 통번역센터는 급속도로 진행되는 변화의 시대 흐름 속에서 "변하지 않으면 도태된다." 는 생각으로 고객 여러분의 요구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통번역 용역 기관이 될 것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센터장

곽 중철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