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대학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합니다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체코 & 슬로바키아' 어문학(語文學)의 요람이자 이들 국가에 대한 수준 높은 지역학(地域學)을 교수·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고등교육 기관 체코·슬로바키아어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과는 체코어와 슬로바키아어에 대한 체계적인 언어지식을 기초로, 문학과 역사 그리고 문화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그들만의 독특한 삶의 이야기들을 읽고, 느끼고, 때론 실제로 재현해보는 생동감 있는 학과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지의 정치, 경제 등 최신 지역정보를 영어와 같은 2차 데이터를 통하지 않고 원어상태 그대로 분석하여 우리의 현실에 맞게 재구성하는 능력을 개발하는 학과입니다.

 

이처럼, 체코·슬로바키아어과는 급변하는 세계정세를 올바로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시대의 진정한 지역전문가를 양성·배출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입니다. 실용적 외국어 구사능력과 양 국가에 대한 정확한 지역문화 지식을 겸비한 우리는, 한국-체코 그리고 한국-슬로바키아 각 양국간의 우호 및 협력의 관계를 증진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체코·슬로바키아어과의 무궁한 발전을 바라는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더 많은 사랑과 끊임없는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체코·슬로바키아어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