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영대학 LIFE > CPA(한림정)

경영대학 LIFE

CPA(한림정)

공인회계사(CPA)
공인회계사는 회계, 세무, 회계감사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국가 공인전문가입니다. 따라서 공인회계사 시험 합격 후 회계법인 등에 입사하여 회계감사, 세무, 컨설팅, M&A, SOC 자문 및 개별기업에서 요청하는 consulting 등 전문가로서의 권위를 가지고 업무를 진행합니다.
공인회계사는 회계법인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공기업 및 사기업, 신용평가사, 증권사, 은행 등 회계, 세무, 재무 관련 분야로 활발히 진출하여 자본주의의 첨병 역할을 하는 전문가 입니다.
공인회계사시험
공인회계사 선발을 위한 시험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며 1차 시험(객관식, 2월말)과 2차 시험(주관식, 6월말)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인회계사시험 응시자격
공인회계사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본 학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회계학 및 세무관련과목: 12학점 이상
▷ 경영학과목 9학점 이상
▷ 경제학과목 3학점 이상
▷ 영어시험은 공인영어시험(TOEIC 등)으로 대체
공인회계사 시험과목
공인회계사 시험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차 시험은 상대평가이며, 2차 시험은 절대평가(각 과목의 60% 이상 정답 시 합격)이고, 2차 시험은 과목별 부분합격이 인정됩니다.

1


구분

과목

문제

배점

2


구분

과목

배점

1교시

경영학

40

100

1

1교시

세 법

100

경제원론

40

100

2교시

재무관리

100

2교시

상  법

40

100

3교시

회계감사

100

세법개론

40

100

2

1교시

원가회계

100

3교시

회계학

50

150

2교시

재무회계

150

한림정
한림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고시반입니다. 현재 고윤성 교수님의 지도하에 40여명의 학생들이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를 위해 이 곳 한림정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림정의 시험관련 정보력과 면학 분위기는 최상의 조건을 자랑하며 합격 후에도 한림정 출신 공인회계사들을 중심으로 한 외대공인회계사회(외공회)에서 회계사들 간 네트워크 및 후배들을 위한 멘토링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 지원사항 *
1. 동영상강의 지원
2. 지정석 및 동영상 강의실 지원
3. CPA관련도서 지원
4. 인터넷 정보 검색실 및 휴게실 운영(프린터, 스캐너 보유)
5. 모의고사 지원
6. 1차 시험 합격 후 2학기간 전액 장학금 및 2차 시험 합격 후 잔여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
* 선발 *
1. 시기: 신입실원 선발은 매년 3월 마지막 주 월요일과 9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진행되며 신입실원 선발과 관련된 공지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및 학과사무실 게시판 등 교내 네트워크를 통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2. 자격: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재학(휴,복학 모두가능)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이 이루어집니다.
3. 과목: 필기시험과 면접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필기시험: 중급회계, 세법(법인세법)
면접전형: 지도교수님 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