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관/연구소 > 글로벌경영연구소 소개

기관/연구소

글로벌경영연구소 소개

학술지 바로가기

 

글로벌경영연구소는 글로벌경영연구를 연3회 발간하며, 더욱 순수학술연구와 응용연구에 노력하며 사회와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러한 연구에 바탕을 두어 실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연구소로서의 역할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로벌경영연구소((구)MIS연구소, 기업경영연구소)는 경영정보시스템의 개발과 도입에 따른 기술적∙조직적∙방법론적인 문제들을 연구 하고 새로운 기법을 보급함으로써 한국기업의 경영합리화와 국제경쟁력 제고에 공헌코자 1986년 2월 설립되었다.

초창기 본 연구소는 MIS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키 위하여 국내 최초로 설립된 경영대학 원의 부설연구소로서 대학원 교수들의 경영정보학에 관한 이론 및 실용적 연구를 활성화 시키고 대학원생들을 연구에 참여시키며 연구지 발간과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MIS의 학문적 발전과 MIS전문교육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였다.
2009년 1월에는 글로벌경영연구소(Institute of Global Business Research)로 명칭을 변경하고, 일반 경영학 분야와 경영정보학의 접목을 통하여 현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영학 의 학문적 발전을 도모함을 기본 목표로 하고, 산학협동을 통하여 선진 경영 기법을 연구∙개발하여 기업의 경영 합리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경영연구소

우 02450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107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경영연구소(사이버관 505호 ☎ 2173-2546 이메일: bizcenter@h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