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관/연구소 > 학술지 > 글로벌경영연구

기관/연구소

학술지 > 글로벌경영연구

연구소 소개 바로가기

Vol. 28권 2호 (2016년)
제품 속성유형(쾌락적 vs. 기능적)과 선택의 능동성이 복수 제품의 다양한 선택에 미치는 영향 _ 구명주, 박지혜
정보의 위치효과 숫자 정보의 위치가 제품 규모 인식에 미치는 영향 _ 김형성, 박지혜
커피전문점 이미지의 구성요소, 차원성과 척도 _ 박진서, 채명수
NB(National Brand) vs. PB(Private Brand) 브랜드 유형이 반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 _ 유수현, 박지혜
마케팅에서 Agent Based Modeling의 활용 _ 정상욱, 고동우, 손동현
Vol. 28권 1호 (2016년)
나르시즘 성향이 불평 행동에 미치는 영향 _ 장수림, 박지혜
방송사의 빅 스포츠이벤트 단독중계 선택에 대한 전략적 의미와 결정요인 검토 _ 박설웅, 김문용
시설투자 공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_ 조장연, 이진훤
아모레퍼시픽의 성공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 사례 _ 강화석
제품 경험에 대한 평가가 제품 속성 평가 가중치에 미치는 영향 _ 구본걸, 박지혜
제품 품절 시 선택 대안과 포기 대안에 대한 상실감과 후회감 _ 강보라, 박지혜
Vol. 27권 3호 (2015년)
디마케팅 메시지 방향성에 따른 소비자 반응 _ 이동윤, 박지혜
비즈니스 생태시스템의 관계 행복 개념, 지수 개발 및 측정 _ 권태형, 김영성, 박지혜
옴니채널에 대한 고찰 _ 이만홍, 최형규, 정상욱
자산부채접근법에 의한 현금흐름표의 구조 _ 이종태
제품 접촉의 통제감과 속도감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_ 정재영, 박지혜
Vol. 27권 2호 (2015년)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소비자의 뷔페레스토랑 선택속성과 마케팅 전략: 토다이를 중심으로, 김형성, 고동우, 정상욱
불법적 상업 파일 공유(P-to-P): 발신자 동기 탐색, 박지혜, 장효천, 임영진
사용자의 수용능력에 의한 제품정보탐색성향과 시간 압박에 따른 효과, 이선미, 박지혜
재무제표의 표시에 대한 IASB와 FASB 공동 프로젝트의 검토, 이종태
희소성 메시지에 따른 청개구리 심리 효과: 풍요와 빈곤, 정홍현, 박지혜
The Effect of Self-Esteem on Consumers’Attitude toward Second-Hand Luxury Products, Xiaoyu Wang, Shufeng (Simon) Xiao
Vol. 27권 1호 (2015년)
고몰입 인적자원관리와 HR부서의 역할 및 전문성이 조직의 인적역량에 미치는 영향, 권석균, 오승희
문화적 차이가 국제 인수 합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적 고찰, 이성준
남성 싱글족의 색조화장품 이용실태와 현황에 관한 연구: 20, 30대 남성 싱글족을 대상으로, 채명수, 정갑연
Vol. 26권 3호 (2014년)
소비자의 최고 덕목, 브랜드 애착에 관한 최근 연구 동향과 시사점, 이재진
관광객의 만족도와 여행지 충성도와의 관계: 메타분석, 정상욱
이케아(IKEA)의 한국 진출 시 국내 가구산업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채명수, 정갑연
Vol. 26권 2호 (2014년)
고객의 지각된 대기시간이 재방문과 구전에 미치는 영향, 강수연,박지혜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설계와 IoT의 융합, 문유진
Corruption and the Multinational Corporations: Antecedents to Bribery in a Foreign Country, Wissam AlHussaini, Byung Il Park, Zafar U Ahmed
기업의 부정적 정보에 대한 긍정적 정보의 망각 간섭 효과 박정수, 박지혜
사전지식과 인지부조화의 관계에서 설득지식모델의 매개역할, 이만홍, 간형식
서비스 제공자 속성이 고마움과 관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윤경, 박지혜
Vol. 26권 1호 (2014년)
루머의 특성과 확산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태형,간형식
CSR 성과평가 지표에 관한 연구: CSR 개념 연구 및 지표체계의 문헌고찰을 중심으로, 이명호,김현식
China’s Trade in Value Added and the Value Added in Trade: Evidence from World Input-Output Database(WIOD),Eunhye Lee,Byung Il Park
재량적 발생액이 기업가치평가 오류에 미치는 영향, 조장연
유비쿼터스 정부로의 발전 단계: 한국정부 사례, 조준서
Vol. 25권 3호 (2013년)
기업-소비자의 종교적 성향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김하영,박지혜
한정 보조사가 구매 긴박감에 미치는 영향: 언어 조절 효과,장원석,박지혜
Location based Authorization Model for Mobile Ad-Hoc Environments, June-Suh Cho
Tourism as a Creator of Sustainable Human Capital, Chris Adalikwu, Paul Adalikwu, Justina Adaikwu
Vol. 25권 2호 (2013년)
감정적 망각에 대한 부정성 효과, 강시은, 박지혜
정보원천의 매력도 속성과 제품의 표현성이 멘탈 시물레이션에 미치는 영향, 김유수, 박지혜
브랜드네임 유형이 확장된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기존 모 브랜드의 성패와 소비자 사전 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현주, 강보경, 방진욱, 심소이, 이설, 김문용
서비스 실패 시 조절초점이 회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회복 유형에 따른 비교연구, 이도도, 간형식
객관적 메시지와 온라인 동질성이 온라인 구전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채명수, 고성훈
사례로 본 한 ∙ 일 양국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성공유형: 환경적 측면 중심으로, 홍상모, 김현식, 이명호
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nd Consumer Behavior, Chris Adalikwu ∙ Justina Adalikwu
The Cooperative Movement in Korea, Sookin Kim
Vol. 25권 1호 (2013년)
조절초점 이론의 고찰 및 새로운 연구방향, 곽지훈, 간형식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문헌과 상관관계 고찰, 김태형, 간형식
자산재평가에 대한 투자 주체별 차별적 반응, 조장연, 이진훤
온라인 구전 정보의 내재적∙ 외재적 동의성이 온라인 구전 정보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채명수, 고성훈
팀 구성원의 Big5 퍼스낼리티 특성과 팀 프로세스 및 효과성의 관계: 탐색적 연구, 최보인, 권석균
Vol. 24권 3호 (2012년)
리스크 관리의 경영 전략적 고찰, 송일
온라인 유대관계와 동질성이 온라인 구전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채명수, 고성훈
B2B 구매기업의 고객만족과 충성도와의 관계, 정갑연, 이혜리
커피전문점의 점포이미지와 소비감정, 만족, 재방문의도 및 구전의도의 관계, 채명수, 김미정
Planning Ahead for Success: Retaining Repatriated Employees, Adam H. Cave
Vol. 24권 2호 (2012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구성원의 조직시민행동 및 반생산적 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소유감의 매개효과, 김명오․김중화
서울시 버스정보시스템(BIS) 사례연구: 이용자 관점의 효과분석을 중심으로, 서병민, 조준서
리스크 관리적 사고의 틀: 전략적 접근, 송 일
그린경영의 사례연구: 물류기업을 중심으로, 이명호, 구지현
온라인구전 메시지의 특성요인이 온라인 구전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채명수, 고성훈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s’ Role In Fostering Trust Within Family Businesses, Chris Adalikwu and Justina Adalikwu
Research in Cultural Management: Approaches and Tasks, Jinxi Michelle Li
Understanding the Korea-United States Free Trade Agreement, Soojin Kim
Vol. 24권 1호 (2012년)
브랜드 태도, 애착, 몰입, 신뢰, 충성도의 개념과 관계에 관한 고찰, 곽지훈, 이재진, 간형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부정적 정보 노출 전․후 공중의 인식과 적합성 중심으로, 김미정, 추철호
Chinese Stock Market and the U.S. Influence: Analysis of Intraday Returns, Beimeng Zhang, Jin Woo Park
예술적(Art)요소가 첨가된 광고의 감성적 반응과 인지적 반응이 광고태도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갑연, 강예나
유명인에 대한 애착이 브랜드 몰입과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 상호작용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채명수, 유복희
Vol. 23권 3호 (2011년)
기업분할 정보가 주주의 부에 미치는 영향, 강효석, 서재웅
기업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사이버보안 강화 전략, 조준서
극단적 vs 부분적 제한 메시지가 의사 결정 통제와 반발심에 미치는 영향, 김영성, 박지혜
브랜드 확장시 서비스와 제품 간의 적합성과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류정혜, 간형식
Social Responsibility and ‘Dao’, Xuelin Liu
Vol. 23권 2호 (2011년)
기업지배구조 개혁의 상반된 두 논리: 자본시장 대 혁신을 위한 협조, 프랑스의 경우(1998~2005), 유태영
소셜 미디어 인스티튜션화와 이노베이션 패러다임 링크, 권태형
제품 속성에 적합한 브랜드 수식어 숫자 유형에 관한 연구, 간형식, 송인근, 최선경
지속가능(Sustainability) 경영의 사례연구, 이명호, 조하욤
경영학의 변천과 지속가능경영의 방향: 20세기 100년 간의 미국경영학의 변화과정을 중심으로, 송 일
한국 내 외국인들을 위한 이문화 교육프로그램: Bolten의 이문화 훈련유형과 방법을 중심으로, 이금희
필리핀 결혼이주 여성의 소비행동과 가치관에 관한 평가, Neonita Cruz Bang
Employee Motivational Factors For the Korean Online Game Industry, Brandon Walcutt, Byeongchai Yang
Global Organizations’ Knowledge Management Strategic Initiatives, Chris Adalikwu, Paul Adalikwu, Justina Adalikwu
Vol. 23권 1호 (2011년)
철도산업의 구조개혁에 따른 노사주체의 전략적 선택과 노사관계 변화에 대한 사례분석, 박상건, 조남신
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명오, 이우원, 김중화
Web 2.0에 근거한 비즈니스 기회의 탐색, 정인근, 채미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과 결혼한 필리핀 부인들의 가치관과 소매점포에서의 구매행동, Neonita Cruz Bang
중소기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Infrastructure와 애플리케이션 모델, 문유진
Vol. 22권 3호 (2010년)
공정가치평가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유형자산 재평가모형을 대상으로, 이진훤, 조장연
Perspective Matters of Social CRM, June-Suh Cho
분기특성에 따른 애널리스트 이익예측정확성에 관한 연구, 박진우, 이포상
한국인의 체면중시문화가 명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재진, 윤성용
Communication: The Invisible Bridge to Global Synergies, Chris Adalikwu
Vol. 22권 2호 (2010년)
품질에 대한 사고의 진화, 이명호
위치기반서비스의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대엽, 정인근
SK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채명수, 정갑연
Security and Privacy Concerns in Location-based Services-Data Mining Perspectives, Heechang Shin, June-Suh Cho
IPTV에 대한 케이블TV의 대응전략: CJ케이블넷 사례, 전종근
인증 사회적 기업의 지원정책과 정책과제, 문유진
우리나라 연결납세제도의 검토, 김문현
소규모 창업: 필리핀․한국인간 결혼에 대처하는 행동, Neonita Cruz Bang, DBA
A Case Analyses of the Origin of Organizational Capability: Amgen Corporation’s Innovation Capabilities, Chris Adalikwu, Paul Adalikwu, William Undie
Vol. 22권 1호 (2010년)
STX조선의 기업가치평가 사례, 강효석
협상당사자들의 갈등해결유형조합과 협상만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협상상대방의 성격에 대한 인상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신원종, 조남신
중소기업의 사회적책임: 한국 유나이티드제약의 사례를 중심으로, Il Song
윤리경영 지침의 구성과 실천방안, 권석균, 최보인
글로벌 금융위기 하에서의 주가 변화와 기업 특성, 백재승
제품 확장 시 사소한 제품 속성 단서의 특성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유수민, 박지혜
확장 브랜드의 유명 광고 모델이 모브랜드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희은, 간형식
데이터마이닝 관점에서 대용량 모델관리에 대한 고찰, 조준서
자율공시의 정보효과, 원현우․남기석
필리핀 마닐라에 선정된 일류기업의 필리핀 여성 경영인의 개인적 가치 판단과 경영방식, Neonita Cruz Bang
현대 한국 직업 환경 속에서 고학력 한국여성 인력의 활용에 대한 연구, Louise Patterson
Vol. 21권 2호 (2009년)
협업관계와 공급사슬관리 시스템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참여(vendor) 기업을 중심으로, 강성배, 문태수, 정 윤
마케팅채널 관점에서 본 공급사슬관리, Hyungsik Kahn
경기 국면에 따른 회계정보의 유용성, 정지선, 남기석
언어조건에 따른 브랜드 명이 브랜드 회상에 미치는 영향: 인명과 제품 범주의 조합을 중심으로, 권자연, 박지혜
이미테이션 패션 명품 태도 연구, 이승후, 차태훈
무배당 주식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 박진우, 정지선
Vol. 21권 1호 (2009년)
세계경제위기의 본질과 자본주의의 미래, 원종근
카드 불법사용 방지를 위한 가상자기띠형 IC 카드 설계, 조준서
On Information Analysis: A Supply and Demand Approach, Syed Abdus Samad
세계화에 대한 학생들의 자세: 한국과 베트남에 대한 비교견해, Luz T. Suplico
알래스카에 대해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인식: 관광 마케팅에 주는 시사점, Brandon Walcutt
국내 기업분할의 제도와 연구에 관한 고찰, 조장연, 홍동현, 황재호
소비자의 환경에 관한 사전지식이 탄소라벨이 부착된 제품의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간형식, 서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