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br><br><br>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초등34영어>

 

교육개요

언어적 영재성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자기주도성을 가지고 문제 분석 및 해결능력을 키운다.

교육목표

수업과 관련된 주제에 함께 참여하며, 자신이 추구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기른다.

그룹별 혹은 타인과의 활발한 토의를 통해 자신의 의견이나 마음을 정확히 표현하며 주체적으로 판단하는 태도를 기른다.

교육중점

영어에서 언어라는 구조와 특징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

습득된 지식을 통한 창의적인 결과물 도출 유도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및 해결

토의를 통한 협동과 활발한 의견의 교류

 

 

 

 

<초등56영어>

 

교육개요

This program is to make the students understand the structures of English sounds, words, and sentences so that they could understand the creativeness of the language. and eventually make them learn how to use English in a more creative way.

교육목표

Spring Semester: to learn the phonological, syntactic and semantic structures of English

Fall Semester: to learn how to use the English language in a creative way

교육중점

To make the student think by himself, listen to others carefully and cooperate with others

To turn the internalized knowledge of English into practical use

To try to get out of the stereotyped thinking

 

 

 

 

<중등12영어>

교육개요

언어형성의 기초적인 원리, 개념, 법칙의 이해를 통한 심화된 언어분석을 통해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기르고 이를 통해 영재들의 언어 잠재력을 계발한다.

교육목표

1. 언어 형성의 기초적인 원리, 개념, 법칙의 이해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생산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을 기른다.

2. 언어 분석을 통해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기른다.

3. 영어 내에서, 또는 영어와 다른 언어 사이의 연결 능력을 기른다.

교육중점

1. 다양한 언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

2. 문제 분석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신장 및 문제 제기
3. 학습 능력에 따라 창의적인 학습 기회 제공

 

 

 

 

 

<초등56수학>

 

교육개요

수학의 기초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접근을 통해 수학적인 사고를 키우고 추론하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교육목표

수학의 기초적인 원리, 개념, 법칙의 이해를 통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인 힘을 기른다.

수학적 기초 개념의 접근을 통해 다른 분야에 대한 통찰과 예측을 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기른다.

교육중점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를 하고 이를 논리적으로 표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