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헝가리

 

 

location   l 학과소개 l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헝가리어과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헝가리어과는 1988년에 설립되어 오늘까지 헝가리의 언어와 문화를 가르치고 공부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입니다.

헝가리는 1989년 대한민국과 수교한 이후 25년간 정치적, 경제적 교역 파트너로서 관계를 발전시켜왔고, 문화적으로도 밀접한 교류를 맺어온 나라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헝가리어과는 헝가리어를 습득하고 헝가리인의 고유한 삶의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양국의 교류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려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 동안 헝가리어과를 졸업한 인재들은 글로벌 리더로서 정치,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교육, 학술분야에서는 한국과 헝가리 문화교류 25년의 최고 성과로서 자부할 만한 ‘헝가리어-한국어 사전’과 ‘한국어-헝가리어 사전’이 편찬되었습니다.


헝가리어과에서는 양국 간 교류 협력의 주체로서 다음 세대를 이어갈 젊은이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헝가리 연수 및 장학 제도를 마련하여 헝가리 언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헝가리어와 뿌리가 같다는 핀란드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과목을 개설하여 북유럽의 선진 강소국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동서문화 교류의 찬란한 역사적 전통을 가진 헝가리와 21세기의 선진 강소국 핀란드의 언어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이 모여 공부하는 곳, 이 곳이 한국외국어 대학교 헝가리어과입니다.


헝가리어과 학과장 한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