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전공과정

 

 

location   l 학사정보 l 전공과정

요약

 

저학년(1,2학년)

헝가리어에 대한 기본적인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문법, 작문, 번역, 회화 등 기본 지식을 습득하여 전문분야 전공 탐색의 기초가 된다.

고학년(3,4학년)

헝가리 전반에 대한 지식을 기초로 하여 여러 분야의 전공에 대한 집중적인 탐구를 위한 수업이 개설되어 있다.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등 좀 더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학년

 

초급시청각헝가리어

다양한 종류의 시청각 교재를 사용하여 정확한 발음을 익히고, 원문청취 및 간단한 문장의 반복학습을 통하여 언어구사 능력을 키운다.

초급헝가리어문법작문

헝가리어 기초 문법을 익히며, 문법지식을 활용한 작문 연습을 교과내용으로 한다.

초급헝가리어번역연습

기초적인 어휘를 바탕으로 초보적인 번역연습을 통해 헝가리어의 기본적인 번역능력을 습득하도록 한다.

초급헝가리어회화

헝가리어 기초 문법 지식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의 여러 상황에서 의사소통에 필요한 회화능력을 기른다

헝가리학입문

헝가리 지역연구를 위해서 헝가리 역사, 사회, 문화, 언어, 정치, 경제의 근본적 특성 및 흐름을 숙지하도록 한다.


 

2학년

 

중급헝가리어문법작문

헝가리어의 문법지식과 작문능력을 심화시키며, 문화, 역사, 사회에 관한 다양한 글들을 다룸으로써 헝가리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중급헝가리어번역연습

초급과정의 번역연습을 마친 학생들이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원문을 분석하여 번역 능력을 늘리고 글의 논지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중급헝가리어회화

헝가리어의 기초 문법 지식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의 여러 상황뿐 아니라 전문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회화 연습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헝가리 역사와 문화

역사적으로 타민족과의 지배, 피지배 관계를 끊임없이 경험한 헝가리의 문화를 시대별로 살펴봄으로써 헝가리 역사를 문화사적 측면에서 고찰한다.

 

3학년

 

고급헝가리어문법

헝가리어 문법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개괄하여 이를 바탕으로 고급 수준의 헝가리어 문장과 텍스트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고급헝가리어작문

헝가리어의 문체 및 구문연습 어휘력의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삼으며, 편지, 보고서, 연구논문 작성 등의 연습을 한다.

고급헝가리어회화

실용 헝가리어 회화와 함께 여러 전문분야의 회화통역을 위한 연습이 주가 된다.

FLEX 헝가리어

FLEX 헝가리어 시험을 대비한 수업으로, 심층적인 독해와 문법 분석을 위한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헝가리어학개론

일반 언어학 이론을 바탕으로 헝가리어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 전반에 대한 공부를 목표로 한다.

헝가리어 조어론

헝가리어의 조어 구조와 방법을 살펴봄으로써 생산적인 언어인 헝가리어의 형태체계와 어휘체계를 이해하도록 한다.

비즈니스 헝가리어

헝가리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관계에 대한 이해를 위한 수업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인터넷 헝가리어

현대 사회에 널리 사용되는 인터넷 매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터넷 상의 헝가리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업이다.

헝가리 사회연구

헝가리 사회 전반에 나타나는 특성에 대해 이해하도록 한다.

헝가리 문화연구

헝가리 문화의 역사적 개관과 함께 음악, 미술 등 예술에 나타나는 문화적 특성을 살펴본다.

헝가리 전래동화와
콘텐츠

헝가리에 전승되어 온 구비문학을 장르별로 다룬다. 구비운문, 구비산문(신화, 전설, 민담), 구비연극, 구비단문의 대표작품을 접하고 그 장르의 특징을 살핀다.

헝가리 시

헝가리 시문학의 대표적인 작품들을 시대별로 선별하여 공부한다.

핀란드어 1

헝가리어와 같은 우랄-알타이 어족에 속한 핀란드어에 대해 기본적인 언어습득을 목적으로 한다.

핀우그르학입문

(핀란드의언어와문화)

핀란드 지역 연구를 위해 핀란드 전반의 역사, 사회, 문화, 언어, 정치, 경제등의 근본적 특성 및 흐름을 숙지하도록 한다.

 

4학년

 

고급헝가리어번역연습

헝가리어에 대한 전반적인 번역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 사용되는 헝가리어를 번역하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하는 연습을 한다.

헝가리어문장분석연습

헝가리어 문장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한 능력을 키우기 위한 연습을 한다.

헝가리 문학

헝가리 문학의 흐름을 고찰하고, 각 시대에 알맞는 헝가리 문학의 주된 특징과 대표작품을 함께 연구한다.

헝가리 문학사

헝가리 문학의 흐름을 역사적으로 파악하며 각 시대별로 시, 소설, 산문, 희곡 장르의 대표작을 선별하여 강독한다.

헝가리 지역연구

헝가리의 여러 지역에 대한 역사적 지리적 고찰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도시연구, 벌러톤의 보존문제 등을 다룬다

헝가리 현대사

헝가리 현대사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고, 고대사와의 비교를 통해 현실에 적용하는 수업을 한다.

헝가리 희곡

헝가리희곡의 발달과정을 연구하고, 대표적인 희곡 작품을 번역ㆍ분석하여 헝가리 희곡의 특징을 찾아본다.

헝가리 정치·경제

헝가리의 사회주의화 이후의 정치와 경제 상황의 변화과정을 다루며, 60년 후반부터 시작되는 헝가리의 정치, 경제 개혁의 전개과정, 그리고 90년에는 헝가리의 개방과 개혁, 유럽연합으로의 가입 노력 등의 상황을 살펴본다.

헝가리 작품선

각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의 단편을 읽고 작품의 배경과 중심 주제를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