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dot이미지 Home » 영어학과 » 학생자치활동

학생자치활동

 

 

 

 

    영어학과 학생회

 

 

 

 

 

 

 

영어학과 학생회

 

 

 

 

 

 

 

 

 

 

 

 

 

 

 

 

 

 

 

  애국외대 민족외영 간판영어. 자랑스러운 영어학과의 든든한 조력자, 집행부 인사 드립니다.

 

저희 영어학과 집행부는 학과 학생회장을 선두로 편집국, 기획국, 홍보국, 복지국, 집행국 국장들과 각국 산하 집행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학과 학우들의 필요에 응답하고 학과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생회의 본분에 맞게 매주 회의를 통하여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더 나은 학과 생활의 계획과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집행부는 매년 새내기 새로배움터, 신입생 환영 오리엔테이션, 개강파티, 사물함 배정, 학회지원, 영어학과 정기총회, NOEL(Nights Of English Linguistics):영어인의 밤, 학기 중 간식행사, 예산배분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학우들의 학과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학과 내 복지를 증대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학우들께서 학교생활 중 겪을 수 있는 여러 애로사항에 대한 대안책을 제시해 드리고 나아가 해결책을 강구하여 함께 발전하는 영어학과, 곁에서 함께 걷는 학생회를 실천하는 것의 저희의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학우들의 목소리를 새겨듣는 귀가 되어, 앞을 향해 걷도록 하는 두 다리가 되어, 지친 등을 위로하는 손길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 다정한 목소리가 되어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하고자 합니다. 하나되는 영어학과, 영어학과 학생으로써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영어학과를 만들어 가기 위해 꾸준히 애쓰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영어학과 학회

 

 앵글로스피어 Anglospere

 

 

 

 

 

 

 

  

 

 

 

 

 

 

  Anglosphere’라는 이름은 미국의 과학소설 작가 Neal Stephenson 1995년에 발표한 소설 《The Diamond Age》에서 처음 사용한 말로, 영어를 중심으로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면서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뭉치는 영어권 국가들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저희 영미문화지역학회 Anglosphere 08년도부터 공식 학회로써 활동을 시작한 영어학과 대표학회입니다. 영화, 신문, 잡지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영미권의 이슈와 문화를 보다 심도 있게 토론, 연구,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활동 내역:
학술 활동

토론 / 자체 학술제 / 학술지 발간 등 앵글로스피어

친목 활동
소풍 / MT / 친목 프로그램 등


수상 내역:

2015년 영어대 학술제 대상 수상

 

 


 애플스 APPLES

 

 

 

 

 

 

 

 

 

 




  저희는 응용언어학회 APPlied Linguistics English Society, 애플스(APPLES)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애플스는 2010년부터 언어학에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응용언어학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언어학을 좀 더 실용적인 학문으로 한 단계 발전시킨, 응용언어학이라는 것은 심리학, 사회학과도 긴밀한 연결점을 가지고 있을 만큼 굉장히 광범위한 학문으로 학부생들의 흥미와 열정을 가지고 전공인 영어학과 더불어 연구할 가치가 충분한 학문입니다.

 

활동 내역:
학술 활동

2010
년 이후: 학술지 편찬

2012년 심리언어학, 교육언어학 연구 

2013년 광고언어학 중점 연구

2014년 범죄언어학(거짓말 중점 연구) 애플스

2015년 색채언어학 중점 연구

2014년 이후: ‘애플스의 밤학술제 개최 (연구 주제 발표)

 

수상 내역:

2010대학생 인터넷 선플 달기 표어 공모전입상 2011장애인 인식 개선 슬로건 공모전입상

2014년 영어대 학술제 3위 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