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소개

location   l 폴란드 l 폴란드어과 커리큘럼

폴란드어 발음연습 (Practice in Polish pronunaciation)

폴란드어 발음과 기초적인 표현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상황이 설정된 텍스트를 토대로

폴란드어의 자모, 단어, 문장 등을 반복 청취, 실습해가는 가운데 발음은 물론 이해와 표현 능력을 기른다.

 

 기초 폴란드어 실용작문(Basic Polish practical composition)

본 강의는 폴란드 현지 방문 및 활동 초기 시기에 도움이 될 작문 향상에 학습 목표를 두고 있다. 본 강의를 통해

폴란드 체류시 요구 서류 및 관공서 방문 등과 같은 상황 속에서 다양한 서류 및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폴란드어 원어로 진행한다.

 

폴란드학 캡스톤디자인 (Poland capstone design)

1,2학년 교과 과정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근간으로, 장차 실무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들을 스스로 기획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방안을 종합적으로 설계하는 교과 과정이다. 본 교과목의 궁극적인 목표는 창의력 향상과 함께 현장 실무 능력을 배양시켜 취업 후 기본적인 업무에 대한 재교육을 필요 없이 곧바로 산업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

 

현대 폴란드어 어휘 및 표현의 이론과 실제 (Theory and practice of contemporary Polish words and expressions)

본 강의는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생성되는 신조어 및 표현들을 단어 형성법에 따라 분석하고 이들을 실제 용례를 통해 활용하도록 학습한다.

 

폴란드어 텍스트와 문제 (Polish text and style)

본 강의는 여러 종류의 텍스트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폴란드어 문장 스타일과 문체를 이해하고 학습하도록 한다. 학생들을 문제의 차이에 따른 미묘한 의미 차이를 알게 될 것이다.

 

초급 폴란드어 번역 (Reading in Elementary Polish)

비교적 평이한 텍스트를 교재로 택하여 문장 해독 능력을 기르고 폴란드어에 대한 친근감을 갖도록 한다.

 

 

초급 폴란드어 문법 (Elementary Polish Grammar)

폴란드어의 기본적인 문법을 익혀 폴란드어 문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쓸 수 있도록 한다.

 

 

초급 폴란드어 회화(Elementary Polish Conversation)

회화능력을 기르느데 있어서 특히 자기가 알고 있는 지식을 쉽고 자연 스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다.

 

 

초급 시청각 폴란드어 (Elementary Polish Lab)

폴란드어 모음과 자음 그리고 억양을 정확하게 발음하도록 훈련하고 문장속에서 발음의 변화를 익히도록 한다.

 

 

폴란드학 입문(Introduction to Polish Studies)

폴란드의 자연환경,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통해서 폴란드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중급 폴란드어 번역(Reading in Intermediate Polish)

문학작품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문화 등의 분야에 관한 텍스트를 사용함으로써 해독능력뿐 아니라 폴란드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추도록 한다.

 

중급 폴란드어 문법 (Intermediate Polish Grammar)

폴란드어 문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폴란드어로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중급 폴란드어 회화(Intermediate Polish Conversation)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구문들을 숙지하도록 하고 그것들을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적절하게 적용하도록 지도 한다.

 

폴란드 현대사(Polish Contemporary History)

전체 역사중 1차대전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폴란드 역사를 이해하고 스스로 체계적으로 연구 할 수 있는 기초를 닦는다.

 

 

폴란드 문화사(History of Polish Culture)

카톨릭 문화를 바탕으로한 폴란드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폴란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심화 시킨다.

 

 

고급 폴란드어 회화 (Advanced Polish Converation)

 

 

폴한 번역 연습 (Practice in Polish-Korean Translation)

폴란드어 번역에 대한 전반적인 문법 강의 및 원문으로부터의 폴란드어 텍스트를 올바른 한국어로 번역하기 위한 다양한 훈련과 실습을 목적으로 한다.

 

 

폴란드 문학사 (History fo Polish Literature)

중세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폴란드 문학의 발달사를 연구한다.

 

 

폴란드 분할사 (Polish History of Partition)

러시아, 프러시아, 오스트리아에 의한 폴란드의 분할을 이해하고 대내의 관계를 살핀다.

 

 

폴란드어사 (History of Polish Language)

인도 유럽어에서 유래한 폴란드어의 발달 과정을 연구한다.

 

 

Sienkiewicz 연구 (Studies of Sienkiewicz)

1905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Quo vadis의 작가 Sienkiewicz의 문학사상을 연구한다.

 

 

폴란드교회 (Church in Poland)

폴란드 카톨릭 교회와 국가와의 관계를 연구 함으로써 폴란드 교회가 차지하고 있는 사회적 중요성을 알아본다.

 

 

 

폴란드 작품선 (Polish Literary Works)

문학성이 높은 중ㆍ단편을 선정하여 읽고 토론, 분석한다.

 

 

양차대전과 폴란드 (The World War 1ㆍ2 & Poland)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한 폴란드 공화국의 대내외 정책과 당시 국제 정치상황을 연구한다.

 

 

Mitosz 연구 (Studies of Mitosz)

1980년 노벨 문학상을 받은 Mitosz의 작품경향과 문학사상을 연구한다.

 

 

폴란드 정당 (Parties in Poland)

19세기 후반부터 발달하기 시작한 폴란드 정당사와 오늘날 정당들의 역학관계를 연구한다.

 

 

 

실용 폴란드어 (Practical Polish)

공용 및 상용 폴란드어 문서작성에 필요한 용어와 형식, 문체를 익힌다.

 

 

폴란드 경제 (Poland Economics)

폴란드 경제제도와 운용방식및 대내외 경제정책을 연구한다.

 

 

19세기 폴란드 문학 (19th century Polish Literature)

폴란드 문학을 세계문학의 수준으로 끌어 올린 19세기 대표적인 작품과 작가들의 문학세계를 연구한다.

 

 

폴란드 낭만주의(Polish Romanticism)

폴란드 문학이 세계문학으로 발돋움했던 19세기 전반기 3대 민족시인들의 작품을 연구한다.

 

 

무역 폴란드어 (Commercial Polish)

무역에 필요한 용어, 통신문 및 실제상담을 위한 실무중심으로 익힌다.

 

 

폴란드 드라마(Polish Drama)

폴란드 드라마의 변천과 시대별 주요작품들을 연구한다.

 

 

스크린 폴란드어 (Screen Polish)

유명한 폴란드 영화를 선정하여 감상하고 토론함으로써 폴란드 영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한다.

 

 

한ㆍ폴 경제 관계 (Relation of Economic between Korean-Poland)

자유화 이후 시작된 한ㆍ폴간의 경제교류 전개과정과 현황을 연구한다.

 

 

20세기 폴란드문학 (20th Century Polish Literature)

현대 폴란드의 대표적인 작가들의 문학사상과 작품경향을 연구한다.

 

 

폴란드 실증주의 (Polish Positivism)

폴란드의 사실주의 문학인 실증주의의 탄생배경과 주요 작품들의 성격을 연구한다.

 

 

폴란드어 통역 연습 (Practice in Polish interpretation)

다양한 상황을 통해서 폴ㆍ한 통역을 능숙하게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습에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