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이중전공

location   l 학사행정 l 7+1파견학생

 

7+1파견학생제도는 학생들이 8학기의 재학 기간 중 최소 1개 학기는 외국 대학에서

수학하게 함으로써 재학생의 국제적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파견학생 선발 유형에는 학과선발, 학교선발, 우수입학자선발 등이 있으며,

우리 학과에서도 매 학기 학과선발 방식에 따라 7+1파견학생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7+1파견학생제도 중 학과선발 유형에 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
- 선발된 학생들은 1개 학기를 파견학생 자격으로 외국 대학에서 수학한 후 그 학점을 본교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 수학 시 외국대학 등록금은 학생 본인이 부담하며 본교(외대) 등록금은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지원자격
- 3학기 이상 재학 중인 학생 (파견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제외)
  (편입생의 경우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
- 학업성적 총 평점평균 3.0 이상인 학생
- 학칙에 의거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
- 과거 본교 국제교류프로그램을 통해 1년 이상 해외에서 수학한 적이 없는 학생

 

입학허가서 수령 절차
- 학과 선발 파견학생은 해당 대학 선택 및 지원절차를 해당 학과장과 상의해서 학생이 직접 담당한다.

- 학과 선발 파견학생 중에서 국제교류팀에서 진행하는 영어권 대학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지원서 작성

   및 제출을 국제교류팀과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학점인정
- 1학기 인정학점은 최대 18학점을 초과하지 아니한다.
- 파견학생은 외국 대학에서 학부수업을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학과장 승인 하에 해당 대학교 부속 어학연수기관에서 어학연수를 할 경우 최대 12학점까지 인정한다.
- 파견학생으로 수학하는 대학은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4년제 대학이나 부설 어학원이어야 한다.

  전문대학이나 사설 학원, 기타 교육기관에서 수학한 학점은 인정하지 아니한다.

* 7+1파견학생제도 및 기타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교류팀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