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MUN 메뉴
  • 구성원 메뉴
  • 활동내역 메뉴
  • Board 메뉴
  • Album 메뉴

HIMUN 소개

모의 국제연합

HIMUN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이 참여하여 직접 모의 UN 총회를 준비하는 범 대학적 외국어 학술 단체입니다. 

HIMUN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의 약자로써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의 공식 영문 명칭입니다. 한국외대 모의UN총회가 모의UN총회를 대표하는 학술 행사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국제적인 학술 행사로 도약하고자 하는 기존의 취지를 살려 ‘HIMUN’이라는 영어 명칭과 로고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HIMUN은 ‘국제평화와 인류의 안전을 위한 자유, 평등, 박애’라는 국제연합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학술의 장으로 HIMUN총회(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 General Assembly)공개 프로그램을 해마다 열고 있습니다. HIMUN은 매년 정부 부처와 각종 국제기구, 연구원, 대사관, 기업 등으로부터 후원및 협찬을 받고 있으며, 정부기관 장관에서부터 각국의 대사까지 사회 각 층의 여러분들이 HIMUN에 관심가져 주시고 도와주시고 계십니다.

   

2012년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한 오바마대통령이 'HIMUN총회'를 관람하였으며,  

2015년  'The 24th Session Harvard World Mun Seoul 2015' 세계적 명문대인 하버드 대학교와 공동주최한 세계대학생 모의유엔대회인 월드문 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렇듯 'HIMUN'은 국제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MUN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실제 UN 총회 형식을 그대로 재현하는 모의 UN 총회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IMUN은  총회의 학술적인 질을 높이고 완성도 높은 참신한 총회를 위해, 수십 번에 걸친 세미나와 각종 학술 행사를 개최하며, 다양한 교류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HIMUN에 선발된 각 대표단은 자국의 언어로 발언하는 특징을 가지며, 역사가 UN공식 6개 언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중국어)를 한국어 중심으로 릴레이 통역합니다. ‘하루를 위해 일년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라는 또 다른 이름아래 HIMUN은 꿈과 열정을 가지고 키워나가는 멋진 학생들의 모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58년 ‘UN군축’을 의제로 시작한 HIMUN의 모의UN총회는 국내 최초의 외국어 행사로,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범 대학적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모의UN총회는 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려는 대학생들에게 국제사회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실제 총회를 이해하는 지름길로 국제문제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다루어지는가에 산지식을 가져 다 주는 역할을 해 왔습니다.

 

   매년 정부부처와 각종 국제기구, 연구원, 대사관, 기업 등으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으며, 정부기관 장관에서부터 각 국 대사들까지 사회 각 층의 여러 분들이 HIMUN총회를 도와주고 관심을 가져주고 계십니다.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HIMUN 총회가 외대를 대표하는 행사임과 동시에 명실 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모의UN총회임을 입증해 주었습니다. 올해도 외대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질 높은 총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d

 

 

 하이문